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Human KEI/Kei's Life

퇴근후 아내와 함께 테니스

by KEIhk 2021. 3. 3.
반응형

 

 

퇴근 후 아내와 함께 오랜만에 테니스 코스를 예약해 운동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실내에서 하는 운동은 왠지 위험하다고 느껴져서 실외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다가 테니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힘조절을 잘 못해서 공을 장외로 많이 날려보냈습니다. 그말은 즉 공을 많이 잃어버렸다는 얘기죠.

배드민턴과는 테니스는 둘 다 라켓을 사용하고 비슷한 모양의 코트에서 진행되는 운동이어서 비슷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운동을 해보니 테니스는 배드민턴과는 아주 다른 운동이더군요

코트의 크기가 커서 더욱 많이 뛰어다녀야 하고, 공의 무게와 탄성을 고려해서 라켓을 휘둘러야 하는 걸 알게 된 이후로는 그럭저럭 재미있게 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니스 코트

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는 테니스 코트 하나를 한시간 사용하는 데 한국 돈으로 약 5000원 정도 비용이 듭니다.

 
한국에서는 어느정도 비용이 드는 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홍콩의 스포츠 시설 이용 금액이 상당히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켓은 스포츠 용품 전용 매장 데카트론에서 1년 전 쯤에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스포츠용품계의 이케아, 데카트론 Decathlon

스포츠용품계의 이케아, 데카트론 Decathlon 홍콩의 쇼핑 : 스포츠용품 전문점 데카트론 Decathlon 어떤 운동을 좋아하십니까? 저는 수영,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카약킹 등 수상운동도 좋아하고,

aahk.tistory.com

당시에 테니스 라켓을 구매하면서 어떤 라켓을 사용해야 하는지 몰라서 가장 저렴한 모델과 전시된 제품중에서 중간정도 하는 금액의 라켓을 각각 구매했습니다.

실력이 늘면 라켓을 가격차이에 따라 차이점을 느끼게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직까지 그 차이점을 모르겠는 걸 보니 실력이 그다지 늘지 않은 모양입니다.

테니스 공 역시 다양한 종류가 있더군요. 어떤 공들은 쓰여져 있는 번호에 따라 굉장히 딱딱하고 어떤 공들은 굉장히 가볍고 말랑거리더군요.

어떤 공을 사용하는 지에 따라 타격감이 다르다는 것은 이제 조금 느껴집니다.

테니스 잘 아시는 분이 있으면 어떤 라켓, 어떤 공을 사용해야 하는건지 좀 알려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