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Human KEI/목공

커피테이블 만들기 - 디자인하기

by KEIhk 2021. 1. 30.
반응형

커피테이블 만들기 프로젝트

1. 커피테이블 디자인하기

잠시 생각해보자. 어떤모양으로 만들까?

나는 집에 있는 소파 앞에 두는 커피테이블을 만들것이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폴딩테이블의 크기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크게 만들 예정이다. 높이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폴딩 테이블의 높이보다 조금 높으면 좋겠다.

종이 위에 간단하게 스케치를 해보았다.

커피 테이블 디자인 스케치

크기: 가로 25인치, 세로 18인치, 높이 2핏

다리의 폭은 소파의 중간 좌석의 크기여야 한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소파가 이클라이너여서 다리가 소파의 발받침 부분에 부딪치지 않아야 한다.

다리의 폭: 가로 20인치, 세로 16인치..

앗.. 내가 왜 인치를 쓰고 있지.. 나는 미터법을 배우며 살아왔는데... 미국인들과 친하게 지내다 보니 인치와 핏을 사용하는 버릇이 생겼다.

다시 크기를 미터법으로 바꾸자.

크기: 가로 63cm, 세로 46cm, 높이 61cm

다리의 폭: 가로 50cm 세로 40cm

대충 디자인이 나왔다. 

스케치업으로 제대로 그려봐야겠다.

스케치업은 지난번에 내 컴퓨터에 설치해 두었다.

 

다음 글은 스케치업으로 도면을 그리기 편입니다. 요즘 너무 바빠서 언제 업로드 될지는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