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Human KEI/목공

커피 테이블 만들기 4

by KEIhk 2021. 2. 21.
반응형

이번 주말에 시간을 내서 커피 테이블의 디자인을 다시 들여다 보았습니다.

첫번째 디자인은 그저 평범한 다리를 가진 커피테이블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지난번에 디자인과 관련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2021/01/30 - [All About Human KEI/목공] - 커피테이블 만들기 - 디자인하기

 

커피테이블 만들기 - 디자인하기

커피테이블 만들기 프로젝트 1. 커피테이블 디자인하기 잠시 생각해보자. 어떤모양으로 만들까? 나는 집에 있는 소파 앞에 두는 커피테이블을 만들것이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폴딩테이블의 크

aahk.tistory.com

그리고 이미 크기와 모양이 정해진 상판의 제작 과정은 지난번 포스팅에 올렸었습니다. 베니어 합판으로 제작중입니다. 아직도 시간이 있을 때마다 사포질을 하고 있죠.

2021/02/15 - [All About Human KEI/목공] - 커피테이블 만들기 3

 

커피테이블 만들기 3

베니어합판을 합판으로 커피테이블 만들기 세번째 이야기 저는 지금 커피 테이블을 디자인하는 중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크기가 정해져 있어서 쉽게 디자인이 결정될 줄 알았는데.

aahk.tistory.com

 

상판은 460mm x 630mm x 30mm 크기이고 다리의 길이는 대략 580mm. 테이블의 높이는 대략 610mm 입니다. 아래 3D로 제작된 디자인은 스케치업으로 그린 것입니다.  손으로 대충 그렸던 것에 비하면 정확한 사이즈와 비율에 맞춰져 있어서 실제 제작하면 이런 모습이 될 겁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 다리 부분이 너무 부실한 것 같아서 마음에 쏙 들지 않더군요. 아니, 아주 나쁜 디자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설계도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조금 부실해보입니다.

커피 테이블 만들기, 첫번째 디자인

그래서 어떤 디자인을 하는게 좋을까 고민하다가 이런 디자인이 나왔습니다.

커피 테이블 만들기. 두번째 디자인

조금 부실해 보이는 다리를 넓은 판으로 만들어 교차시켜서 중간에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하니 다리 부분도 튼튼해 보이네요. 그런데 꽉 막힌 듯한 공간이 답답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조금 변화를 주었습니다. 

커피 테이블 만들기. 세번째 디자인

다리 부분에 변화를 주니 답답해 보이던 것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다리가 부실해 졌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변화를 주기로 했습니다.

커피 테이블 만들기. 네번째 디자인

우선 다리의 굵기를 상판의 두께와 같은 두께로 늘리고 교차시킨 다리와 다리 아랫부분에도 연결을 시켜줘서 부실해 보였던 다리를 튼튼해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네번째 디자인을 아내에게 보여줬더니 아내도 마음에 들어 하더군요.

아마도 이 디자인으로 제작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커피 테이블 만들기. 어느 모양이 가장 괜찮다고 느껴지나요?

어느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