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태국 여행

푸켓 호텔 예약하기

푸켓에서 호텔 예약하기

푸켓은 유명한 여행지이기 때문에 리조트부터 시작해서 호텔, 게스트 하우스 등 아주 다양한 숙박업체가 존재합니다.

만약 한국에서 여행사를 통해 모든것을 패키지로 구입한다면 호텔을 직접 고를 이유가 없겠지만, 자유롭게 선택하는 여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인터넷을 통해 어느 호텔에 머무를지 직접 사진을 보고 위치를 확인하고 알맞은 금액의 호텔을 찾아야 합니다.

워낙에 많은 웹사이트들이 있지만 저는 주로 아고다를 이용합니다.

아고다 www.agoda.com 

아고다는 호텔 가격 비교 검색 사이트이며 전세계에 있는 호텔을 비교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경험상, 가장 저렴한 집을 찾는데 도움을 주더군요.

아고다 외에도 부킹닷컴 Booking.com 이라던지 호텔스닷컴 등.. 아주 다양한 가격비교 사이트가 있으니 그중에 하나를 이용하면 됩니다.


푸켓 여행시 호텔을 고를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가?


푸켓에는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격은 한가지 고려해야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가격을 따지기 전에, 푸켓에서 어디에서 머무를지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켓에는 유명한 해변가가 여럿 있는데, 그 해변가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호텔들이 위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해변으로 가고 싶은지 미리 결정해야합니다.


1) 위치를 결정하자.

푸켓의 동쪽 해안을 따라 여러 해변가가 있습니다.

유명한 파통, 카론, 카타, 수린, 라와이 등이 있지요. 호텔이 주로 이런 곳에 위치해 있고 걸어서 해변가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대략 지도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호텔이 해변에서 너무 멀리 외따로 떨어져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푸켓 타운에 머무르는 것을 고해볼 수도 있습니다. 몇군데를 설명해보겠습니다.


파통비치

파통은 다양한 상점들과 호텔, 마사지숍, 야시장, 레스토랑, 수퍼마켓, 긴 해변이 있습니다. 그리고 푸켓의 밤문화를 즐겨보고자 한다면 선택해볼만 합니다. 

하지만 파통비치의 해변에는 사람이 많고, 물이 그다지 깨끗하지 않습니다. 


카론비치

카론 비치는 호텔이나 상점들이 파통비치에 비해 적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사람이 적어서 조용하고 파통비치에 비해 물이 깨끗한 편입니다. 

카론비치 해변도로를 따라 쭉 늘어선 태국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요리를 먹어보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선택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카론비치에서 바라보는 석양이 꽤 아름답습니다.

이곳은 러시아사람들이 아주 많은 장소입니다.


카타비치

개인적으로 푸켓에서 가장 좋하는 장소입니다. 해변의 길이는 그다지 길지 않지만 물이 카론비치나 파통비치에 비해서 깨끗하고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다양한 상점들과 호텔, 마사지샵, 야시장, 레스토랑 등이 적당한 수준으로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지만 호텔 한 장소를 정한 뒤에 택시나 툭툭 혹은 직접 오토바이를 대여해서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알맞은 숙박요금의 호텔을 정하자.

아고다 같은 가격 비교 검색 사이트에서는 숙박요금이 잘 정리되어서 나오고, 사람들의 평가도 볼 수 있습니다. 평가가 낮은 호텔은 피하세요. 

취소 수수료가 없는 경우도 있고, 프로모션등 할인 혜택이 있기도 하고, 아침식사를 제공하는지 등등을 확인해 보세요.

보통 호텔 전경 사진이나 룸 내부 사진, 부대 시설 사진 등이 함께 올라와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시면 됩니다.




이 글이 푸켓의 호텔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있는 하트 버튼을 눌러 추천해세요!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