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의 여행정보/홍콩 먹거리

홍콩 여행: 홍콩의 디저트를 즐겨보세요.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홍콩에는 디저트로 즐길만한 것들이 아주 많은데요.
 홍콩의 디저트와 그 디저트들을 즐길만한 장소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내용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 내용은 2018년 1월 9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 망고주스
2. 에그타르트
3. 계란 와플 (까이단자이 雞蛋仔 Egg Waffle)
.


1. 망고주스

망고주스가 유명해 진 것은 디저트 전문점 후이라우샨 許留山 HUI LAU SHAN 때문일 겁니다.
위 사진도 후이라우샨 홈페이지에서 캡쳐해 온 것인데요.
홍콩의 유명한 여행지에는 후이라우샨의 분점이 많이 있어서 여행하시는 분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디저트이기 때문에, 그리고 수많은 여행객들이 블로그에 거의 찬양에 가까운 평가를 해놓아서 홍콩에 여행온 한국인이라면 무조건 이걸 먹어야 하는 전통같은게 생긴 모양입니다.

물론 후이라우산도 아주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홍콩에는 더 다양한 맛이 존재하니까요. 후이라우산은 이미 먹어보았으니까 이제 다른 맛도 좀 시도해 보는게 좋겠죠?

그래서 저는 항상 다른 디저트 전문점들을 찾아 들어가봅니다.
홍콩의 디저트 전문점들은 아무곳이나 들어가도 대부분 만족스럽습니다.

메뉴가 중국어만 있다면 주문하기가 어렵겠지만 대부분 사진을 포함하고 있으니 사진을 보고 맛있어 보이는 것을 고를 수 있을겁니다.

2. 에그타르트
두번째 디저트는 에그타르트입니다.

홍콩에 여행오시는 분들이 꼭 드셔보시는 디저트중에 하나는 에그타르트입니다.
중국어로는 蛋挞  딴타 라고 부릅니다.

유명한 타르트 전문 베이커리로 타이청 베이커리가 있지요. 홍콩섬의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근처에 있어서 그곳을 들르시는 분들은 들러서 간식으로 에그타르트를 드시는 한국인들이 아주 많습니다. 사실 그곳에 가면 거의 모든 경우에 한국인들이 있더군요. 여기도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모양입니다.

사실, 에그타르트는 그 맛이 아주 특별해지기 어려운 디저트인지라 여타 다른 제과점에 들어가셔서 드셔도 맛이 거의 같습니다.
금액은 오히려 타이청 베이커리보다 저렴한 곳이 많이 있지요.
사실 타이청 베이커리도 여러 분점이 있는데...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 위치한 분점의 타르트 금액이 조금 더 비싸더군요.

3. 계란와플 / 에그와플 / 까이단자이 (雞蛋仔 Egg Waffle)
에그와플은 홍콩과 마카오에서 만날 수 있는 이곳의 특별한 디저트입니다. 에그와플의 중국어 명칭은 까이단자이 雞蛋仔 이며 "작은 계란"이라는 뜻입니다.

에그와플은 홍콩식 팬케이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료가 거의 비슷하지요.
보통의 에그와플은 위의 사진처럼 제송되며 가격은 약 10 ~ 20 홍콩달러입니다.

이 이그타르트 사이에 아이스크림이나 각종 새콤 달콤한 소스 등을 얹어 조금더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만들어 제공하기도 합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팬에서 구워 나오는 따끈따끈한 에그 타르트를 한번 맛보아 보세요.

커즈웨이 베이역에 있는 타임스퀘어 광장의 시계 장식물 맞은편에 이 에그와플을 파는 스낵 전문점이 있습니다.

신시대미식 新时代美食 이라는 곳입니다. 간판에 에그와플 사진이 있네요.

미리 만들어 놓은 에그와플이 쌓여있네요.

약감 출출하다 싶을 때 간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많은 분들께 유익한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아래 하트를 눌러 추천해주세요!
  • Favicon of https://flashnewsdata.com 철이쓰 2018.06.19 04:20 신고

    우와..맛있어보이네요! 홍콩에 대한 정보가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책쓰셔도되겠어요..ㄷㄷ

  • Favicon of https://tali.tistory.com 타리 2018.07.25 21:07 신고

    날이 넘 더우니 시원한 망고쥬스 원샷하고 싶네요 ㅠ

    • Favicon of https://aahk.tistory.com KEI.hk 2018.07.25 21:20 신고

      네. 저도요. ㅎ
      제 와이프는 덥다고 요즘 집에서 또우지앙 만들어먹어요.

    • Favicon of https://tali.tistory.com 타리 2018.08.04 00:10 신고

      또우지앙 ㅎㅎ
      중국사람의 국민건강식인가봐요
      저희아내도 저번 중국행 돌아올때
      제조기를 하나 가져왔어요~

    • Favicon of https://aahk.tistory.com KEI.hk 2018.08.06 19:00 신고

      한국에 계시는군요! 저는 중국에 계시는 줄 알았네요 ㅎㅎ 중국인 아내가 한국에서 사는 건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 Favicon of https://tali.tistory.com 타리 2018.08.18 17:29 신고

      그게 가장 문제입니다.
      그말씀부터 해주시다니 국제결혼의 고충을 많이 공감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ㅠㅠ
      그래서 저도 능력만 된다면 차라리 우리가 중국에 살거나 제3국에서 생활하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을 계속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