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의 여행정보/홍콩 먹거리

홍콩의 먹거리 - 한국의 새우볶음밥과 비슷한 양조우차오판 扬州炒饭

by KEIhk 2012. 1. 23.
반응형

홍콩에서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식당에가서 대체 뭘 멀어야 할지 고민한 적이 많을 겁니다.
중국어를 잘 모르는 사람은 사진이 없으면 요리를 고르기가 힘들다고 하더군요.
사실 중국에서 여러 해 살아서 중국어를 조금 할 줄 안다고 자부하고 있는 저 역시도 홍콩의 평범한 식당에 처음 들어갔을 때 메뉴의 구조에서부터 요리의 이름에 이르기까지 정말 생소한 나머지 대체 무엇을 주문해야할 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혹시라도 홍콩에 여행이나 생활하러 오려는 사람들을 위해 홍콩의 먹거리라는 주제로 계속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홍콩의 먹거리>
홍콩 먹거리 -  완탄민 雲吞麵 혹은 윈툰미엔 云吞面
홍콩 먹거리 - 싱조우차오미 星洲炒米
- 홍콩 먹거리 - 아오남민牛腩麵 혹은 니우난미엔牛腩面 (소고기탕면)
- 홍콩 먹거리 - 식후에 마시는 독특한 '나이차' ( 奶茶 밀크티 Milk tea )

오늘 알려드릴 요리는 한국의 중국요리집에서 흔히 맛 볼 수 있는 '새우 볶음밥'과 매우 비슷한 요리입니다.
(아래 사진 참조)

이름은 양조우차오판 扬州炒饭 입니다. 양조우(혹은 양저우)는 중국의 한 지방의 이름인데, 홍콩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그 곳에 가면 아마 양조우차오판이라는 메뉴는 없을지도 모른다고 할 정도로 출처가 불분명한 요리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변화가 있어서 이름에 등장하는 지방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요리가 되어버렸다고 하더군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새우가 무척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간간히 보이는 붉은 색은 차샤오라는 돼지고기입니다. 그 외에도 어패류가 조금 들어가 있고 계란과 채소가 들어가 있는 한국인의 입맛에 적당히 어울리는 맛을 가진 요리입니다.



잘 읽으셨나요? 아래 손가락을 클릭해서 추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