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IT 제품 정보

친구의 결혼 선물로 인스탁스 미니11를 구입 - 홍콩 프라이스 닷컴에서 최저가로 검색해서 구입하기

by KEIhk 2021. 2. 9.
반응형

며칠 전 아내의 홍콩인 친구가 결혼을 했습니다.
팬데믹때문에 결혼식 현장에서 줌으로 연결된 결혼식을 참석해야 했습니다. 편하게 소파에 앉아 티브이로 결혼식을 보고, 함께 사진도 찍고, 축가를 듣기도 했는데, 아주 잘 준비된 결혼식이었습니다.

어떤 결혼 선물을 준비해야할까?

보통 친구들이 결혼하면 가죽으로 여권 케이스를 만들어 주거나 지갑을 만들어서 선물로 주곤 했는데 이번엔 시간이 없어 선물을 사서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떤 결혼 선물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저희가 결혼후 지금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인스탁스 카메라가 좋겠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보니 요즘에 판매되는 모델중에 인스탁스 미니 11 INSTAX MINI 11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더군요.

인스탁스 미니 11

인스탁스 카메라는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카메라 자체가 귀엽고 이쁜 디자인이어서 많은 여성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죠. 그리고 언제나 세상에서 단 한장뿐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기여서 더욱 특별한 카메라입니다.

즉석 카메라에 들어가는 필름의 크기에 따라 기기의 크기도 달라지는데,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작은 사이즈의 필름이 들어갑니다.  62 mm × 46 mm 사이즈의 화상 안에 사진이 바로 인화됩니다. 필름에 사진이 서서히 나타나는 것을 처음 보았을 때 그 흥분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죠. 

인스탁스 미니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된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instax mini 11 | FUJIFILM

 

instax mini 11 | FUJIFILM

즉석 카메라 “instax mini 11” 전용 웹사이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mini 11을 사용하면 어떤 장면에서도 쉽게 밝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새 instax mini에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많은 향상된 기

instax.com

 

그렇다면 홍콩에서는 어디에서 인스탁스카메라를 구입해야 할까요? 

홍콩에서 인스탁스 미니 최저가 구입하기

인스탁스 미니는 로그온(홍콩의 고급 문구, 선물용품 판매 체인점) 같은 선물용품 상점이나, 큰 쇼핑몰들을 돌아 다니면 쉽게 전시된 제품을 보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HKTVMALL 같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죠.  

하지만 저는 저는 프라이스닷컴에서 가격비교를 해서 최저가로 구입했습니다.

프라이스닷컴은 홍콩의 전자제품 가격비교 사이트입니다. 전자제품의 모델명을 통해 검색하면 최저가로 판매하는 사이트를 검색해볼 수 있죠.

아래 링크는 프라이스닷컴에 대한 이전 포스팅입니다.

2013/03/02 - 홍콩 전자제품 구입시 유용한 웹사이트 - 프라이스닷컴

 

프라이스닷컴에서 인스탁스 미니 11 검색해보기

www.price.com.hk  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instax 라고 검색하니 바로 둘째줄에 인스탁스 미니 11의 정보가 표시되는군요.

프라이스닷컴에서 인스탁스 미니 검색해보기

두번째 줄에 나온 인스탁스 미니 11을 클릭해서 안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검색 결과 화면이 나옵니다. 

프라이스닷컴에서 인스탁스 미니 11 검색

검색 결과의 우측에서 인스탁스 미니 11의 현재 시세를 볼 수 있습니다.

두가지 가격 정보가 나오는데 첫째줄에 나오는 HK$ 500-650行, HK$ 450-570水라고 표시됩니다. 첫번째 가격은 홍콩에 정식으로 수입된 제품의 가격이고 두번째 가격은 병행수입된 제품의 가격을 의미합니다.

이제 실제 가격비교 페이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FujiFilm Instax Mini 11 이라는 제목이나 핑크색 인스탁스 미니 11의 사진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실제 가격비교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더보기

병행수입이란? 

해외 브랜드의 상품을 국내에 판매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사용됩니다.

하나는 해외 브랜드의 한국 지사나 수입 대리점을 통해 물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방식
그리고 다른 하나는 해외 브랜드 상품의 국내 독점권을 가진 업체가 아닌,
다른 수입 업자가 별도의 경로를 통해 물건을 들여와 판매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 중 첫번째 방식이 공식 수입 이며, 두번째 방식이 병행 수입 입니다.

(출처: 병행 수입과 일반 수입의 차이점 (tradlinx.com))

프라이스닷컴에서 인스탁스 미니 11의 가격 비교 정보 알아보기

화면에 여러 업체에서 제시한 가격들과 판매 조건들이 나열됩니다. (검색 결과는 2021년 2월 9일 기준)

검색 결과

검색 결과가 너무 많아서 캡쳐하니 사진 크기가 너무 크군요. 그만큼 판매하고 있는 곳이 많다는 이야기죠. 판매하는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아무튼 저의 목표는 정식수입된 상품을 최저가로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HK$500 에 구입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검색 결과를 조금 조정해주어야 합니다.

우측 중앙쯤에 위치한 검색 결과 조정 메뉴에서 行貨 를 선택합니다.

검색 결과 세부 선택

그중에서 500 홍콩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곳을 눈으로 훑어 보았습니다. 500HKD에 판매하는 매장이 많지 않더군요. 그나마 상위권에 검색된 업체중에 두 군데가 500 HKD에 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게 보입니다.

하나는 Music Station 이고 다른 하나는 DJS Commerce 입니다. 

Music Station은 몽콕에 위치해 있고 30일 내에 104건의 예약거래가 있었고 총 1111건의 예약 거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평가는 4.5. 510HKD에 판매하지만 예약을 하면 10 달러를 할인해 준다는 메시지가 있으므로 500 HKD에 판매하고 있다고 봐야하죠.

DJS Commerce는 홍콩의 커즈웨이베이에 위치하고 있고 최근 30일동안 35건의 예약 거래가 총 815회의 예약 거래가 있었습니다. 평가는 4.

기왕이면 평가가 더 좋은 쪽이 좋겠죠. 그래서 Music Station으로 결정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기 위해 更多 라는 글자를 클릭해보았습니다.

정식수입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1년의 제품서비스를 보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택배로 배송이 가능하고 업체로 연락할 수 있는 번호가 공개되어 있군요. 매장의 주소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팬데믹이어서 직접 매장에 방문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택배로 받을 예정입니다.

요즘 홍콩사람들이 왓츠앱 대신 사용하고 있는 시그널 메신저도 사용이 가능하다고하는군요.

이제 업체에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를 보내 연락을 하면 됩니다.

저는 왓츠앱을 사용해서 업체에 연락했습니다. 아주 빠르게 대답이 이루어졌고 500HKD에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돈은 페이미로 결제했습니다. 택배비는 30HKD 착불이었습니다. 

택배 도착후 물건 확인하기

이틀만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인스탁스 미니11을 구매하는 김에 함께 저희 부부가 사용할 필름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그리고상자를 열어보니 영수증이 들어 있었습니다. 나중에 망가졌을 때 서비스를 받으려면 영수증은 잘 보관해야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가격이 제가 구매한 할인된 가격이 아닌 원래의 가격이 쓰여져 있더군요.

 

최저가로 구입이 잘 이루어 졌습니다. 기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이고 정품이라는 스티커도 들어 있더군요.

이 구입 후기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혹시 홍콩에서 전자제품을 구입하실 때 도움이 필요하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가 도울 수 있는 한도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