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IT 제품 정보

샤오미 어매이즈핏 빕 XIAOMI AMAZFIT BIP 솔직 리뷰 / 사용기

이 글은 2018년 1월 9일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샤오미의 스마트워치 어매이즈핏 빕에 대한 솔직 리뷰입니다.

샤오미 어매이즈 핏 빕 Xiaomi Amazfit Bip 

http://m.buy.mi.com/hk/item/3174300032

위 링크를 통해 샤오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 제품이 홍콩달러로 479 달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홍콩의 커즈웨이베이에 있는 샤오미 매장에 가서 직접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했습니다.
보통 하루만애 배송이 완료됩니다.



언박싱 unboxing

박스는 이런 모양입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추어 아주 간단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열었더니 이렇게 생겼네요. 제가 주황색을 좋아해서 주황색이 들어간걸로 샀습니다. 검정색과 회색 조합의 제품도 있어요. 아래 사진 참조.

아무튼 박스의 내용물은 시계와 설명서 그리고 충전기입니다.


모양이 아주 그럴싸합니다. 애플의 아이워치를 많이 모방했네요.
물론 기능면에서 많이 다릅니다.

미피트 앱

미피트이라는 앱을 제 폰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사용해봤습니다.

한국어가 지원되며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앱 안에서 설정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제품 설명을 보면 한번 충전으로 45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과연 그럴까요?

언박싱후 시계를 켜보니 88퍼센트의 배터리가 있었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약 이틀간 사용했는데 현재 배터리는 71퍼센트입니다. 

다음번에 완충후에 한번 제대로 사용시간을 점검해봐야겠네요.

한달 가량 사용해보니 배터리가 굉장히 오래간다는 것에 놀라고 있습니다.

지난번 완충한 후 현제 8일동안 사용했는데, 아직 81퍼센트의 배터리가 남아 있습니다. 



언어 지원

현재는 스마트워치 안의 메뉴는 중국어만을 지원합니다. 영어로 바꿀수 있나 시도해 봤는데 아직 안되는군요. 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어와 영어를 지원합니다. 최근에 미피트 앱으로 연결했을 때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그 이후로 메뉴가 영어로 바뀌었습니다. 제 스마트폰의 기본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어서 그렇게 바뀐듯 합니다.  제 아내의 폰은 중국어가 기본 언어여서 업데이트 후에도 중국어로 유지되더군요.


알림 기능


전화알림과 메시지 알림기능도 되는데. 안타깝게도 메시지는 중국어와 영어, 숫자 만 보이고 한국어나 이모티콘은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중국어는 보일때도 있고 안보일 때도 있습니다. 이모티콘이 섞여 있으면 도무지 메시지를 확인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그냥 메시지가 왔다는 것만 알 수 있다고 보는게 좋겠네요.
메시지 알림이 가능한 앱이 아주 다양한데, 이메일부터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단문 메시지(SMS) 등입니다. 
 하지만 메신저 안에서 음성통화기능을 사용해서 전화를 받을 때는 알림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운동 모드

GPS가 있어서 조깅이나 트래킹, 자전거 라이딩 중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조깅은 아니고 빠른 걸음으로 한시간 가량 밖에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GPS의 신호를 통해 위치를 찾아서 속도와, 고도를 기록합니다. 그리고 심박수도 함께 기록됩니다. 스마트 폰에 설치된 미피트 앱을 통해서 걸어다닌 경로와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보계


처음 샀을 때, 만보계가 시계 화면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아서 '이게 뭐야?'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몇 주 사용해보니 아주 잘 작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루에 8000보를 기준으로 잡아서 (기준 걸음수를 미피트 앱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8000 걸음 이상 걸으면 미피트 앱에서 기록으로 보여줍니다.


시계 화면 디자인


시계화면을 여러 모양으로 바꿀 수 있는데, 아주 다양한 모습이 제공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미피트 앱에서 다운로드 해서 바꿀 수도 있고, 스마트 워치 메뉴 안에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심박수 / 수면 관리

심박수 체크나 수면 시간 체크도 가능합니다. 매일 매일 어느정도 수면을 취하는지 보여주는 기능 때문에 좋은 수면 습관을 기를수 있도록 유도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어서 좀 더 많은 기능이 생긴다면 좋겠네요.


나침반 / 스톱워치 / 알람 기능

어매이즈핏 빕 스마트 워치 안에 내장된 앱으로 나침반과 스톱워치, 알람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알람 기능은 아주 유용합니다. 지정된 시간이 되면 진동이 울리는데, 잠잘 때 깨워주는 기능으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아침 알람 소리에 소스라치게 놀라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시계를 차고 나서는 아침에 일어날때 기분좋게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만족도

전체적으로 샤오미 어매이즈핏 빕 XIAOMI AMAZFIT BIP 에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계로서의 기능과 운동, 수면관리의 보조 도구로서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합니다.

추천,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