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생활정보/홍콩의 생활정보

홍콩에서 네스프레소 캡슐 주문하기/후기

by KEIhk 2021. 2. 5.
반응형

하루를 시작하는 커피, 당신은 어떤 커피를 마십니까?

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출근 전에 집에서 커피를 항상 마시고 출근합니다. 아침식사와 함께 하는 커피는 하루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저는 드립커피를 좋아하지만 출근 해야하는 주중에는 가끔 시간이 부족해서 커피를 갈고 필터를 사용해 커피를 내려마실 여유가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날에는 쉽게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합니다.

홍콩에는 네스프레소 부띠크가 여러군에 있어서 캡슐을 사기가 무척 쉽지만, 요즘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쇼핑하러 나가는게 부담스럽습니다.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게 되더라고요. 저는 원래부터 사람이 많이 모인 지하철, 쇼핑몰들을 싫어합니다. 대신 탁트인 넓은 공간을 좋아합니다. 도시보다는 시골이 좋아요. 그런데 어떻게 홍콩에서 살고 있는지 참... 아이러니네요.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가서

저는 하루를 시작하는 커피로 네스프레소 커피를 마십니다.

커피머신을 구입한 지 10년이 다 되어가네요. 결혼 전부터 사용하던 기계를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장이 나지 않아서 참 좋네요. 커피 머신과 함께 샀던 우유거품기 (프로더 Milk Frother)는 몇년전에 망가져서 새로 구입했는데 네스프레소 머신은 망가지지 않아서 계속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네스프레소 캡슐을 사러 나가는게 싫어서 어떻게 구입하는게 좋을까 알아보다가 여러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첫번째는 카로셀에서 구입하는 것이죠.

카로셀 이용하기

카로셀은 홍콩사람들이 사용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누구든지 자신이 팔고 싶은 물건을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업로드해놓으면 사람들이 검색한 후에 거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이죠.

2019/06/11 - [홍콩 생활정보/홍콩의 유용한 웹사이트] - 홍콩에서 중고 물품 거래하려면...

 

홍콩에서 중고 물품 거래하려면...

한국에서는 네이버 중고나라를 많이들 이용하시죠? 홍콩에도 중고 물품을 거래하는 방법이 여럿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최근에 자주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로셀 Carouse

aahk.tistory.com

위의 포스팅에서 카로셀과 관련된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로셀에서 영어로 nespresso capsule, 중국어로 咖啡膠囊 이라고 검색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캡슐 정보들이 많이 보입니다. 유통기한이 다가온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저는 캡슐을 사면 하루에 2개정도 쓰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게 남은 제품을 사도 문제가 없습니다. 

카로셀의 단점은 '안전거래'시스템이 없다는 것입니다. 한국처럼 중간에 돈을 예치해두는 서비스가 없어서 사기를 당할까 걱정되기도 하지만, 판매자가 오랜기간 판매를 해오고 좋은 평가를 가지고 있다면 구매를 시도해볼만합니다. 배송을 받는 방법은 보통 SF 택배를 이용하는데. 12개 들어있는 박스를 구매하면 배송비가 30HKD정도 하더군요. 

쇼핑몰 웹사이트 HKTVMALL 이용하기

네스프레소가 HKTV몰에도 입점되어 있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개인판매자들이 아닌 정식으로 판매하는 곳이어서 사기를 당할까봐 걱정할 필요는 없죠. 하지만 정가에 판매되고 있죠.  400HKD 이상 구매하면 무료배송입니다. (가끔 무료배송 기준이 달라지더군요.)

HKTVMALL 네스프레소 검색 화면

 

네스프레소 앱 사용하기

네스프레소 전용 앱을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네스프레소의 공식 쇼핑몰에서 네스프레소 캡슐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앱

가격은 역시 정가로 판매되고 있죠.

구매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나중에 결재하면 되죠. 500HKD 이상 주문하면 무료배송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 구매 후기.

저는 네스프레소앱에서 구매했습니다. 그렇게 한 이유는 지인찬스를 쓸 수 있기 때문이었죠. 아내의 친척 중에 한 명이 네슬레에서 일하는데, 직원은 10퍼센트 할인을 해준다고 해서 가격을 비교해보니 가장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가장 싸지는 않지만 믿음이 가는 방법이었죠.

이틀만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택배박스

박스를 열어 꺼내보니 아름다운 패키지로 포장이 되어 있네요. OUR ALL-TIME FAVOURITES 라는 패키지입니다.

Nespresso Our All Time Favourites 150 Capsules

네스프레소의 맛이야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이미 잘 알고 있죠.

스타벅스나 퍼시픽커피에서 마시는 것과 비교해보면, 저는 네스프레소가 더 낫다고 느껴집니다. 우선 집에서도 만들어 먹기가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하니까요. 심지어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중에는 스타벅스 커피의 맛도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머신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커피맛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산 캡슐은 열가지 종류의 커피 맛이 들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정식 커피가 아닌 네스프레소 호환용 커피 캡슐도 다양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호환되는 캡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