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생활정보/홍콩의 유용한 웹사이트

홍콩 인터넷 쇼핑몰: HKTVMALL.COM

by KEIhk 2021. 1. 24.
반응형

홍콩의 한국인을 위한 쇼핑몰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2021/02/25 - [홍콩 생활정보/홍콩의 생활정보] - 홍콩의 한국인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

 

홍콩의 한국인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

홍콩에는 한국 식품을 파는 곳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로컬 수퍼마켓인 파크앤샵, 웰컴, 시티수퍼 등에서도 쉽게 한국 식품, 한국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종류가 다양하지 않

aahk.tistory.com

홍콩의 대표 인터넷 쇼핑몰을 하나 소개합니다.

HKTVMALL.COM

HKTVMALL 로고

HKTVMALL은 홍콩의 인터넷 복합 쇼핑몰 중에서 아마도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웹사이트일 것입니다. 웹사이트에서 주문한 물건을 집에서 배송받을 수 있고 혹은 HKTVMALL이라는 지역내의 상점에서 배송 받을 수 있게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택배업체를 이용해서 배송하는 것이 아닌 자신들의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서 고객에게 배송하는 인터넷 쇼핑몰이죠. 마치 한국의 쿠팡을 연상하게 합니다.

 웹사이트의 주소

www.hktvmall.com/

 

香港電視 HKTVmall 網上購物

香港電視網上購物

www.hktvmall.com

위 주소로 접속하면 중국어 혹은 영어로 접속하게 되는데 언어를 변경하는 버튼을 누르면 동일한 메뉴와 제품들을 영어와 중국어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HKTVMALL 영어 웹사이트 주소 : www.hktvmall.com/hktv/en/

HKTVMALL 중국어 웹사이트 주소: www.hktvmall.com/hktv/zh/

HKTVMALL 웹사이트 캡쳐화면

O2O 픽업 서비스

HKTVMALL의 장점이라면 O2O 픽업 서비스입니다. 홍콩내에 150여개의 O2O샵, 제휴 업체 그리고 e-locker 포인트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배송비용을 줄이고, 사람들로 하여금 인터넷 쇼핑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홍콩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 이유를 들자면 물건을 살 때 직접 보고 결정하기를 원하고, 또 큰 쇼핑몰들을 언제나 쉽게 찾아갈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비용의 물류 서비스도 인터넷 쇼핑몰이 성장하는데 걸림돌이 되고 있죠. 그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된 O2O 픽업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한 물건을 배송받는 것이 아니라 직접 상점에 가서 보고, 만져보고, 물건을 가져오는 것이죠. 물론 인터넷으로 구입하지 않고 직접 매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고요.

HKTVMALL O2O 서비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O2O샵에서만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습니다.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과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이 비싸서 조금 리스크가 큰 편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요즘 크게 성장하고 있죠.

하지만 배송 비용은 한국의 쇼핑몰 업체에 비할때 아주 비싼편입니다. 한국은 무료 배송도 많은데 비해 홍콩은 무료 배송이란걸 받으려면 아주 많이 구입해야하죠. 

그래도 요즘처럼 코로나 바이러스로 밖에 나가서 쇼핑하기가 꺼려지는 때에는 인터넷 쇼핑몰이 하나 있다는 것은 참 다행입니다. 

 

다음번엔 인터넷으로 쇼핑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푸드팬더나 딜리버루 같은 서비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