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동어 한마디

광동어 한마디: 나는 네가 좋아

by KEIhk 2021. 1. 17.
반응형

오랜만에 돌아온 광동어 한마디 코너입니다.
오늘은 "나는 네가 좋아"라는 말을 알려드릴게요.

 

광동어 한마디 - 나는 네가 좋아.

계속 눈길이 가고, 보고 싶고, 이야기하고 싶고, 같이 있고 싶은 사람한테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나는 네가 좋아. / 나는 너를 좋아해.

이런 달콤한 말을 광동어로 해보려고 합니다.

나는 네가 좋아. =  쫑이 레이.

라는 말은 '응'이라는 발음은 들릴듯 말듯하게 빠르게, '어'는 좀 길게 해서 한번에 말해줘야해요.

한자로 쓰면 (나 아)입니다.

쫑이라는 말의 쫑에 조금 강하게 강세를 주고 쫑이 라고 말해주세요.

한자로 쓰면

鍾意

(쇠북 종, 뜻 의)입니다.

레이도 '레'와 '이'를 빠르게 붙여서 읽어주세요.

나는 네가 좋아. =  쫑이 레이.鍾意

제 경험상, 빨리 말하면 발음이 좀 틀려도 잘 알아듣더라고요.

 

그럼, 나는 너를 좋아하지 않아 라고 말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나는 너를 좋아하지 않아. =  쫑이 레이

다른건 다 같은에 '으음'이라는 단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음' 은 낮은 음으로 말해주세요.

'음'을 중국어로 어떻게 쓰냐면요 唔(글 읽는 소리 오) 이렇게 씁니다. 

나는 너를 좋아하지 않아. =   쫑이 레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