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추천 웹서비스 정보

카카오 애드핏과 애드센스 2주 예상 적립금 비교

by KEIhk 2021. 1. 19.
반응형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여 블로그에 설치한 지 2주가 지났습니다.

2주간의 카카오 애드핏의 예상 적립금과 구글 애드센스의 예상 적립금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화면은 카카오 애드핏의 예상 적립금입니다.

카카오 애드핏 2주간의 성과

광고 요청수는 7325건이며, 광고 노출수는 6341건입니다. 클릭은 다섯번 있었네요. 예상 적립금은 832원.

생각보다 적은 금액입니다. 

그럼 이제 애드센스의 2주간의 예상 적립금을 볼까요?

구글 애드센스 2주간의 성과

애드센스에는 광고 요청수가 나오지 않는군요. 노출수는 총 4007회입니다. 오히려 카카오 애드핏보다 적은 노출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클륵은 더 많은 숫자가 나왔습니다. 26번의 클릭과 함께 예상 수입은 39.77 HKD 입니다.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5600원 정도 나오네요. 

그동안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매일 150-200사이를 오고 갔습니다. 방문자수가 증가하는 만큼 수익도 증가하겠지만, 제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내용의 특성상 방문자수는 많이 늘지 않더군요.  

그래도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비교해보니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이 훨씬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월 5일부터 18일까지의 수익

카카오 애드핏: 832원

구글 애드센스: 약 5600원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더 다양한 방식의 광고가 있어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전체 화면으로 뜨는 광고를 실수로 누르는 분들도 있겠죠?

이 수익 비교의 내용이 여러분들께 흥미로운 내용이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