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무료 소프트웨어 정보

윈도우8 어플 소개 - 사진 보정&편집프로그램, 알씨

by KEIhk 2013. 3. 12.
반응형

윈도우용 무료 압축 어플 알집을 개발하기 시작해서 몸집을 키운 이스트 소프트라는 회사는 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알집, 알쇼, 알송, 알씨, 알약 등... 갖가지 무료 어플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지요.



윈도우 8이 정식 출시 되면서부터 이스트소프트는 알씨를 무료로 스토어에 공개했습니다.

윈도우8에 기본 탑재된 이미지 뷰어 어플은 자르기, 회전, 잠금화면으로 사진 설정하기, 슬라이드 등의 기본적인 기능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뭔가 특별한 기능이 탑재된 사진 뷰어 앱을 찾아보다가 윈도우8 전용 알씨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하여 설치해 보았습니다.


아래 화면은 윈도우8 PC에 설치된 알씨의 타일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윈도우 하위 버전 (7 이전)의 아이콘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렇다면 이 윈도우8 전용 알씨도 과연 이전 버전의 알씨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건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스토어에 올라온 설명 살짝 살펴보겠습니다.




설명

윈도우8 스타일 알씨 앱은 쉽고 재미있게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PC에 저장되어 있거나 웹캡으로 찍은 이미지를 불러와 자르기, 회전 등의 기본 편집부터 색조절, 선명도 등의 보정기능, 여러가지 효과와 액자, 스티커, 그리기까지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화이트밸런스, 소프트포커스 등의 고급옵션으로 나의 사진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기능

웹캠으로 사진을 찍어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jpg, jpeg, png, bmp, gif, tif, tiff, ms-photo 파일포맷을 지원합니다.

최근 편집한 사진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스트 소프트에서 제공한 설명을 보면 확실히 기본 사진 어플보다는 더 많은 기능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윈도우 8 64비트와 32비트, ARM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사용자의 평가는 별 세개 반 정도 되는군요.



그럼 실행화면을 한번 보실까요?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지 선택을 누르면 윈도우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사진'폴더를 먼저 불러옵니다.


아래와 같이 검은 화면에 폴더와 사진이 나열됩니다.


사진은 딱 하나만 선택됩니다. 여러개를 선택해보고 싶었으나 방법이 없습니다.

아무튼 사진 하나를 선택해서 열어보았습니다.


잠깐의 로딩 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 화이트 밸런스라고 쓰여진 글을 클릭하니 화이트밸런스 조절 외에도 자르기, 회전하기, 색조절 등 여러가지 보정 기능과, 그리기, 스티커, 액자 등의 편집 기능이 더 있다는 표시를 해줍니다.


이전 버전의 윈도우용 알씨에서 제공하던 뷰어 기능은 사라지고 그저 '보정 및 편집' 기능만이 있는 알씨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씨이기 때문에 당연히 뷰어 기능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였는데, 그렇지 않다는 점에 조금 속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데스크탑용 알씨의 본연의 모습을 잃어버린 점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