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무료 소프트웨어 정보

동영상 프로그램, 어떤걸 쓰세요?

by KEIhk 2009. 7. 13.
반응형

혹시 윈도우95를 설치해본 기억이 있습니까?
저는 그 시절 참 어렸지만 설치해본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로 윈도우98, 윈도우me, 윈도우2000, 윈도우xp, 윈도우 vista 까지.. (아직 윈도우7은 설치해보지 못했습니다.)
참 많은 윈도우들을 거쳐오게 되었습니다.

그 모든 윈도우 OS들의 공통점이라면 '윈도우 익스플로어'와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라는 두가지 프로그램이 필수적으로 함께 했었다는 점입니다.

지금은 국산 동영상 프로그램들이 참 많이 존재하지만 당시에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외에는 전무하다 시피 했습니다.
그래서 부득불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만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국산 동영상 프로그램이 대세입니다.
굳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 뿐더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 비해 훨씬 사용하기 편리하고 기능이 강화된 국산 동영상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국산 동영상 프로그램'을 다루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할 국산 동영상 프로그램은 '곰플레이어'입니다.

곰플레이어는 (주)그래텍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곰TV가 함께 설치되며 각종 동영상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유료/무료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의 수익원이 곰TV이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광고가 포함된 애드웨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각종 동영상 파일을 지원하며 DVD 플레이어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DVD 플레이어로서의 기능은 그다지 좋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코덱/자막등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도록 도와주는 기능등이 들어있습니다.
그에 더해 별도로 '리모콘'이 판매되는데 리모콘을 통해 프로그램을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그다지 유용하지 않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 http://app.gomtv.com/gom/GOMPLAYERSETUP.EXE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KMPlayer 입니다.

KMPlayer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무언가 전문가적 느낌이 물씬 피어오릅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mplayer.com/korea/index.php
2002년도부터 개발되어 온 플레이어로 곰플레이어가 나오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었지만 지금은 왠지 곰플레이어에 조금 밀리는 듯한 모습입니다. 
곰플레이어보다 화려한 UI와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은, 그 기능을 잘 활용할 줄 아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프로그램이 무료 배포된다니..'라는 찬사를 불러일으킵니다.
다양한 기능 때문인지 플레이어 자체의 용량은 다른 플레이어에 비해서는 높은 편입니다.
KMplayer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인기가 많은 미디어 플레이어로 현재는 판도라TV에서 원 제작자에게서 기술 이전이 이루어져 판도라TV에 속해있다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왠일인지 더이상의 버전업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다운그레이드 되었다는 평이 있습니다.) 최신 베타은 2008년 12월 22일자 입니다.
KMPlayer 정식판 다운로드 : http://imgcdn.pandora.tv/pan_img/KMP/Download/kmp.exe

세번째 프로그램은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들어진 알쇼 ALShow 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꾸준히 '알'시리즈를 만들어 오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입니다.
이스트 소프트 알툴즈 홈페이지 : http://www.altools.co.kr
필수 코덱을 담고 있어서 별도의 코덱없이도 거의 모든 동영상을 재생해 줍니다(라고 합니다만 역시 통합 코덱의 설치는 불가피 합니다. =_=;; )
알툴즈 답게 단순한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로 특별히 좋다거나 나쁘다거나 할 특이 사항은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저 알집 덕에 유명해진 프로그램입니다.

알쇼 다운로드 : http://www.altools.co.kr/Download/ALShow.aspx


이 외에도 네이트온에 플러그인으로 설치되는 네이트온 플레이어.
다음 tv팟에서 제공되는 팟플레이어 등이 있습니다.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KMPlayer 의 제작자분이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이제는 사라지고 없는 과거의 영광스러웠던 미디어 플레이어로는 '사사미2K'와 '아드레날린 플레이어'입니다.
듣자하니 '사사미2K'는 드림위즈로 팔렸다가 완전히 사라져 버렸구요.
'아드레날린 플레이어'는 디지털펄스 라는 회사에서 tv 아드레날린 이라는 이름의 하드웨어와 함께 제공되다가 소리소문 없이 사라져 버렸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생각해볼때 사사미2k나 아드레날린은 참 괜찮은 프로그램들이었는데 아쉬움이 남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