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의 여행정보/홍콩의 추천 여행지

홍콩 추천 여행지 M+

by KEIhk 2025. 3. 28.

올어바웃 홍콩의 케이입니다.

오늘은 홍콩의 여행지 한 곳을 소개합니다.

홍콩의 추천 여행지 / 엠플러스 뮤지엄 M+ Museum

홍콩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엠플러스 M+ Museum

아름다운 건축물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들
홍콩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홍콩의 문화와 예술 작품이 전시되는 곳

M+는 홍콩의 웨스트카오룽 문화지구(West Kowloon Cultural District, WKCD)에 위치한 현대 시각문화 박물관으로, 아시아 최초의 종합적인 현대 시각문화 전문 기관 중 하나입니다. 2021년 11월에 공식 개관했습니다. 이름의 "M"은 "museum(박물관)"을 의미하며, "+"는 다양한 장르와 경계를 넘는 확장을 뜻합니다.

주요 특징

1. 전시 영역

현대 미술: 아시아 및 국제 현대 미술 작품을 폭넓게 다룹니다.

디자인과 건축: 산업디자인, 그래픽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아시아 중심 작품들이 포함됩니다.

이동 이미지(Moving Image): 영화, 비디오 아트 등 영상 기반의 작품도 주요 소장 분야입니다.

홍콩 비주얼 컬처: 홍콩 고유의 시각 문화와 관련된 작품 및 기록들을 보존하고 연구합니다.



2. 건축 및 공간

세계적인 건축사 Herzog & de Meuron과 TFP Farrells가 설계했습니다.

빅토리아 하버를 내려다보는 위치에 있으며, 넓고 개방적인 공공 공간과 지하 수장고, 첨단 전시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3. 소장품

중국 현대미술 수집가 우츠신(Uli Sigg)의 기증품 약 1,500점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중국 현대미술 컬렉션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4. 문화적 목표

아시아 중심의 시각문화 허브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경계를 넘는 융합과 담론 형성을 통해 현대 시각문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