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미국, 캐나다 여행

캐나다 eTA (전자여행허가) 신청하기

by KEIhk 2019. 6. 7.
반응형

캐나다 eTA 신청하려면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visit-canada/eta/apply-ko.html

 

eTA (전자여행허가) 신청 - Canada.ca

1. 여권과 신용 카드나 직불 카드를 준비하고 도움말 문서를 읽어보십시오. 2. 온라인 신청서를 사용하십시오. 이 신청서는 저장이 불가능한 서식이므로 기재할 정보를 미리 준비하십시오. 3. 신청서를 작성한 직후 eTA 신청료 $7(캐나다 달러)를 결제하십시오. 5. 신청이 승인되기 전에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72시간 내에 안내문이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www.canada.ca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은 eTA 신청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시작하면 됩니다.

다음 화면부터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에 더 많은 정보가 나오는데,

스크롤을 쭉 내려서 아래로 가면 또 다른 버튼이 하나 보입니다.

경고 메시지 아래에 Continue to the eTA application form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신청하는 중입니까? 라는 질문이 보이면, No라고 하시면 됩니다. Yes를 누르면 어린 자녀를 위한 것인지 물어보더군요. 전 제걸 신청하는 중이어서 No라고 선택했습니다.

어떤 여행증명서를 이용할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면 패스포트를 선택.

 

여권에 쓰여진 국가 코드가 무엇인지 물어보고 있으니... 

한국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국가는 역시 한국. Korea, South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아래 화면으로 내려가면 여권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하나하나 천천히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태어난 도시를 영어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서울이면  Seoul, 부산은 Pusan... 이렇게 쓰면 되겠죠?

다중 국적을 가지고 있는지를 물어보는 곳에서는 다중국적자가 아니라면 추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결혼한 적이 있는지... 물어보는 곳에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는지 입력하는 내용입니다.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연락시 사용하는 언어는 영어와 프랑스어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는 거주지 정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주소를 영어로 쓰시면 되겠네요!

그다음에는... 여행 정보를 입력합니다. 

 

 

 

 

동의한다고 표시하고 오른쪽에 있는 Proceed to payment 버튼을 눌러 결재를 하면 됩니다. 입력한 내용에 문제가 없으면 결재를 돕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비용이 표시됩니다. 캐나다 달러로 7달러입니다.

한국 돈으로 환산하면 약 6200원정도이군요.  우측 하단에 보이는 Transmit and pay 버튼을 눌러 결재를 시작하면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결재정보를 입력한 뒤에 다음으로 넘어가면 결재 확인 정보가 화면에 표시되고 return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정보가 보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eTA 신청이 다 되었습니다.

 

이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접속하시면 캐나다 이민국에서 보내온 신청서 접수 확인 이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접수 확인 이메일은 eTA 승인 이메일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