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Human KEI/파이썬 공부

파이썬 공부 시작: 파이썬을 설치해보자.

by KEIhk 2018. 7. 31.
반응형

파이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아주 오랜 저의 염원이었습니다. 

GW BASIC부터 시작해서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조금씩 익혀왔었는데, 한 10년 이상 IT 업계를 떠나 다른 일을 하다보니 전부 다 잊어버렸거든요.

파이썬은 아주 쉬운 문법을 가진 프로그래밍 언어여서 언젠가는 공부해야지라고 결심했었습니다. 학원을 다니기엔 시간이 부족하고 주위에 가르치는 학원도 없기도 해서 인터넷에서 강좌를 찾아보았는데, 네이버 커넥트 재단의 에드위드 edwith 에 강좌들이 많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중에 하나를 선택하였습니다.

제가 선택한 강좌는 모두를 위한 프로그래밍 : 파이썬 입니다.

모두를 위한 프로그래밍 : 파이썬강좌 주소 : https://www.edwith.org/pythonforeverybody

이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edwith.org/pythonforeverybody



방금 첫번째 내용을 들었습니다. 외국인 강사의 강의 내용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데 한국어 자막이 있더군요.

내용은 파이썬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과 ATOM 에디터를 사용해 간단한 코딩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파이썬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을 보여주는데 아주 재밌는 방법을 쓰더군요.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install python 이라고 치자 검색내용이 바로 나와 파이썬을 다운로드 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영상 안에서는 구글 검색엔진이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가능했지요.

제 컴퓨터는 엣지 브라우저와 Bing.com 이 기본 검색엔진이어서 시도해 봤는데 거의 비슷한 모습이 나오더군요.

bing.com search install python 3

네이버에서 파이썬설치라고 검색하면 어떻게 나올까요?

네이버 검색 : 파이썬 설치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오네요. 실제로 파이썬을 설치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정보는 나오질 않더군요. 파이썬 다운로드 라는 검색어를 사용해서 검색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에 비해서 다음 검색은 그나마 설치 방법을 설명해주는 내용이 나오네요. 하지만 다음검색은 네이버 검색과 달리 파이썬 다운로드라고 검색하자 파이썬 공식웹사이트를 연결시켜 주더군요.

좀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아무튼 파이썬을 설치하기위해서는 파이썬 홈페이지로 들어가야합니다.

파이썬 웹사이트 : https://www.python.org/ 

ATOM 에디터 웹사이트 : https://atom.io/

저는 위 웹사이트를 통해 파이썬을 설치고 ATOM 에디터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알려주는데로 커맨드 창을 통해 파이썬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아래 화면은 파이썬의 첫번째 코딩과 그것을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파이썬 설치후 hello.py 코딩과 실행


쉽죠? 하하.

내일 저녁에는 두번째 강의로 넘어가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