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추천 웹사이트 정보

스프링노트에서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스프링 노트에 오늘 가입했습니다.( http://www.springnote.com )

스프링노트_-_기능소개.png

 

  1. 왜 가입했는가?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 마이크로 소프트 워드를 사용했는데 HTML을 수정한다던지 할 때 마이크로 소프트 워드에서는 지원을 해주지 않는 기능들 때문에 스프링노트는 어떤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2. 알게된 사실

    스프링노트는 엔씨소프트에서 운영하는 싸이트더군요.
    현재로서는 구글 Docs(문서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 프로그램과 비슷한 것 취지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인 듯 합니다.
    웹상에 문서를 작성하고 공유해서 함께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그렇습니다.

  3.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 마이크로 소프트 워드와 다른 점

    첫번째, 워드에서는 태그TAG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없었는데 스프링 노트에는 문서 작성 하단에 태그입력부분이 있습니다.

     

    두번째, 스프링노트에는 HTML을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프링노트에 접속한 뒤 관리 > 플러그인 페이지로 접속하면 플러그인 중 HTML편집을 가능하게 해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그 플러그인은 사용중으로 바꾸어주면 HTML 편집이 가능해집니다.

    플러그인_-_영님의_노트.png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킨 이후에 글 편집 모드로 들어가면 부가기능에 HTML 편집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참조)
    스프링노트에서_블로그에_포스팅하기_-_영님의_노트.png

     

  4. 아쉬운 점
    첫 번째,  태그입력할 때 띄어쓰기로 구분하기 때문에 스프링노트 사용방법 이라는 태그를 입력하게되면 스프링노트,사용방법과 같은 식으로 태그가 저절로 구분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태그에 공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문장으로 된 태그를 사용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스프링노트를 사용하면 그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프링 노트에서 입력한 태그는 네이버블로그에서 적용되지 않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큰 문제로군요.
    두 번째, HTML을 수정할 수는 있으나 스프링노트의 형식에 맞게 마음대로 소스가 수정되어버린다는 점입니다. 간단한 플래쉬 영상을 HTML코드를 사용해 입력해 보았으나 제대로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정확히 제가 잘못한 것인지 아니면 스프링노트가 지원하지 않는 것인지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