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추천 웹서비스 정보

무료 웹호스팅 사이트 소개 (1) 닷홈

by KEIhk 2011. 1. 30.
반응형


2011/01/30 - [컴퓨터/인터넷] - 무료웹호스팅 사이트 소개 (1) 닷홈
2011/02/02 - [컴퓨터/인터넷] - 무료 웹호스팅 사이트 소개 (2) x-y.net
2011/02/02 - [컴퓨터/인터넷] - 무료 웹호스팅 사이트 소개 (3) 미리내닷컴


사실, 요즘에는 홈페이지를 직접 만드는 사람들이 거의 사라진 듯 합니다.

몇 년 전에만 하더라도 웹호스팅을 받아 자신의 도메인을 가지고 제로보드 같은 웹 게시판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직접 제작한 개인 홈페이지를 가진 사람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대부분 블로그를 많이 운영합니다.

블로그가 간편하기도 하고 저장용량이 무제한인데다가 트래픽도 무제한이기 때문이지요. 심지어 도메인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시 웹 프로그래머라던지 웹 디자이너에게는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블로그에서는 자신이 만든 자바스크립트 소스라던지, 디자인, php혹은 asp 프로그램을 테스트 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오늘 웹서핑을 하다가 괜찮은 사이트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유료/무료 웹호스팅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명은 닷홈 www.dothome.co.kr 입니다.

 

1년간 무료 호스팅을 해주고 연장신청을 하면 계속해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 호스팅 신청 주소 : http://www.dothome.co.kr/web/free/index.php

하드용량 : 100MB

MySQL : 200MB

트래픽 : 100MB

도메인 : 독립도메인 연결지원

서버환경: MySQL 5.1 /EUC-kr /PHP5.2

제로보드/그누보드/제로보드XE/테크노트/텍스트큐브/워드프레스 설치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트래픽이 100MB 밖에 안 된다는 게 조금 아쉽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