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생활정보/홍콩 교통정보

홍콩 섬과 구룡반도를 잇는 스타페리

by KEIhk 2018. 1. 18.
반응형

홍콩의 여행지 > 스타페리

홍콩 섬과 구룡반도를 잇는 스타페리


침사추이에는 홍콩의 유명한 여행지여서 볼거리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스타 페리는 그 중에 하나입니다.


스타 페리는 홍콩 섬과 구룡반도를 오가는 여객선의 명칭이고 그 선착장이 침사추이, 완차이 그리고 센트럴에 있습니다.


침사추이에서 스타페리를 타고 홍콩 섬의 센트럴이나 완차이에 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완차이나 센트럴에서 구룡반도의 침사추이로 배를 타고 올 수도 있습니다.

유명한 여행지 사이를 오고 가는 관광 코스중에 하나입니다.

탑승요금이 아주 저렴해서 여행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애용하는 교통수단이기도 합니다.


스타 페리 선착장 

사진 출처: 스타페리 공식 홈페이지http://www.starferry.com.hk/en/service

 

침사추이 스타페리피어

침사추이의 시계탑과 버스 터미널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센트럴이나 완차이로 갈 수 있으며, 스타 페리 하버 투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센트럴 스타페리피어

홍콩섬 센트럴의 IFC 빌딩에서 스타페리피어로 이어지는 구름다리를 건너오면 여객선 선착장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그 중에 7번 선착장이 센트럴 스타 페리 피어입니다.


완차이 스타페리피어

완차이에 위치한 홍콩 컨벤션 센터 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이곳으로 가는 길이 공사중이어서 표지판을 잘 따라가야 합니다.


이용 요금

스타 페리의 이용요금은 3달러 내외로 매우 저렴하며 옥토퍼스와 토큰을 이용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연장자 전용 옥토퍼스를 가지고 계시다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어린 아이용 옥토퍼스 사용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층부와 하층부로 나뉘어 입장이 가능하고 상층부의 요금이 아주 조금 비쌉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