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생활정보/홍콩 교통정보

홍콩의 택시 - RED & GREEN & BLUE

by KEIhk 2018. 1. 17.
반응형

홍콩의 교통수단 > 홍콩의 택시 - RED & GREEN & BLUE


홍콩의 택시 - RED & GREEN & BLUE

홍콩의 택시는 모두 세 종류입니다.
운행하는 지역에 따라 색으로 구분을 짓습니다. 시내 택시는 붉은 색, 신계 택시는 녹색, 란타우섬 택시는 푸른색입니다.

대부분의 택시 기사는 간단한 영어로 소통이 가능하고 중국어 보통화도 하시는 분들도 아주 가끔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사들이 급정거나 과속 운전을 하기 때문에 불안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홍콩 사람들은 자가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편이어서 택시가 많이 돌아다닙니다. 

시내에서는 러시아워가 아니라면 아주 쉽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콜택시 업체들이 존재해서 전화를 걸거나 스마트폰 앱을 사영해서 택시를 부를 수 있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대부분이 일본 토요타의 택시 모델 크라운이며 간혹 밴 모양이 택시도 마주칠 수 있습니다.

택시에 따라 탑승 정원이 4명이거나 5명인 경우가 있는데, 택시 앞부분의 번호판 옆에 4 라는 숫자가 붙어있으면 운전 기사를 제외한 4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고, 숫자 5가 붙어있으면 운전기사를 제외한 승객 5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운행지역의 구분

시내 택시 : 붉은색 차량, 홍콩 시내의 각 지역을 다닙니다.

기본요금 : 24 HKD 홍콩달러  


신계 택시 : 녹색 차량, 신계지역에서만 운행이 가능한 택시입니다. 구룡(九龍)지역이나 홍콩섬은 운행이 불가합니다.
기본요금 : 20.5 HKD



란타우 섬 택시 : 푸른색 차량, 란타우 섬 지역에서만 운행 기능합니다. 기타 다른 지역으로는 운행이 불가능합니다.
기본 요금 : 19 HKD
(아직 가보지 않은 지역이라 사진이 없습니다. 나중에 추가할게요.)


택시 요금과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td.gov.hk/en/transport_in_hong_kong/public_transport/taxi/taxi_fare_of_hong_kong/index.ht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