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윈도우 10 관련 정보

윈도우즈 11 OS 공개, 내 컴퓨터에 윈도우 설치가 가능할까?

by KEIhk 2021. 7. 4.
반응형

윈도우 11이 공개되었습니다.

새 Windows 11 OS로 업그레이드 | Microsoft

 

새 Windows 11 OS로 업그레이드 | Microsoft

새 Windows 11을(를) 살펴보고 Windows 11에 대비해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고, 호환성을 확인하고, 최신 Windows OS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www.microsoft.com

관련된 내용은 위에 링크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윈도우 11의 새로운 기능들을 간단하게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화면분할 방식

- 생산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다양한 레이아웃의 화면 분할이 가능해집니다.

윈도우11,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올라온 화면 캡쳐 - 다양한 화면 분할이 가능해질 것이다. 

 

마이크로 소프트 팀스 (TEAMS)의 기능 확대

-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메신저앱 TEAMS가 윈도우11에 기본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 11에 탑재된 팀스. 아이콘의 모양과 색상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뉴스 피드

-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재공하는 뉴스와 관심분야에 관한 소식,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피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윈도우10 최근 업데이트 된 버전에 이미 추가되어 있어서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디자인이 조금 더 아름답게 변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10이 설치된 컴퓨터에 윈도우 11의 설치가 가능한 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윈도우 11을 소개하는 페이지에 보면윈도우 11설치를 위한 최소 사양에 대해서 설명이 나옵니다. 최근에 구입한 컴퓨터는 대부분 설치할 수 있을 거라고 하기에 제 태블릿 컴퓨터에 설치가 가능한 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CPU의 경우 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사 또는 SoC(System on a Chip)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DirectX 12 호환 그래픽/WDDM 2x, 메모리는 4GB RAM, 디스플레이는 9인치 (HD 해상도, 720p), 저장공간은 64GB 이상, 그리고 인터넷 연결이 요구됩니다. UEFI, 보안 부팅이 가능해야 하며,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버전 2.0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글로만 설명이 있으면 사실 자신의 컴퓨터가 어떤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호환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글을 쓰며 확인해보니, 며칠 전에만 해도 호환성을 확인할 수 있는 PC Health Check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던 링크가 사라져 버렸네요. 나중에 다시 업데이트 되면 업로드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