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윈도우 10 관련 정보

1년만에 켜본 노트북의 상태. 윈도우10 업데이트.

by KEIhk 2018. 6. 18.
반응형

1년만에 켜본 노트북의 상태. 윈도우10 업데이트.

지난 토요일, 사용하고 있던 태블릿을 서비스센터에 맡겼습니다.

저는 윈도우 10이 설치된 태블릿을 사용중이어서 사실 그 태블릿을 노트북 겸용으로 사용했었습니다.
덕분에 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쓸 일이 없었지요. 아무튼 갑자기 태블릿이 사라져서 아쉬운대로 1년만에 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의 전원을 키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1년만에 켜보니 그동안 윈도우10에 아주 많은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 것이지요.


작년 가을과 올 봄에 한차례씩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있었는데다가 그 사이 윈도우 디펜더도 업데이트 내용이 많았어서, 윈도우가 부팅되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꼬박 이틀동안 (오전과 낮 시간엔 일하느라 집을 비운 관계로 저녁 시간에만) 계속 업데이트하고 재부팅하고를 반복중입니다.


SSD가 설치된 태블릿을 쓰다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설치된 노트북으로 업데이트와 동시에 작업을 하려니 그 속도가 너무 느려지더군요.


애플이나 안드로이드 타블렛의 경우는 이렇지 않을 것 같은데... 역시 윈도우는 무거운 운영체제임이 분명하네요.


하지만 거의 모든 사양의 윈도우 10이 설치됭 컴퓨터는 다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업데이트 속도저하가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빨라진 것 같기도 합니다. 시스템이 더욱 안정적으로 구동 되는것 같기도 하고요. 불편하다고 느껴졌던 부분들이 많이 개선되기도 했습니다.


전 아직도 윈도우 운영체제가 필요한 작업을 많이 해서 태블릿이나 휴대폰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그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계속 컴퓨터를 사용하신다고 하더군요.


그러니 지금의 윈도우의 단점들이 사라지고  점점 더 좋아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