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문-마안산 자전거 도로 싸이클링
부활절 휴일중 하루를 사용해 아내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약 60킬로미터 거리의 자전거도로를 주파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스마트 워치로 기록한 주행기록입니다.
홍콩의 카우룬 반도나 홍콩 섬 지역에는 자전거 도로가 별로 없지만, 신계 지역에는 자전거 도로가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홍콩 서쪽 끝에 위치한 툰문에서부터 틴슈이와이, 윈롱, 샹슈이, 타이포, 샤틴, 마안샨까지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를 설명하는 웹사이트는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s://www.ntctn.hk/tc/full-track
자신의 스마트폰의 구글 맵 앱 안에 자전거 도로가 표시하고 싶으시면 아래 웹사이트 주소를 열어 내 지도에 추가하면 구글맵 앱에 붉은 색 선으로 자전거 도록 표시됩니다.
https://goo.gl/maps/BQyHPbspEXeTA1sJA
자전거를 타다가 잠시 멈춰서 사진을 찍거나 쉬어가기에 아주 좋은 경치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을 몇 장 첨부했습니다. 제가 최근에 사진을 자주 찍지 않아서 멋진 사진을 찍는 법을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사진이 좀 볼품이 없지만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오전 아홉시 반쯤에 출발해서 여덟시간 동안 자전거를 탔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에 여러차례 쉬면서 물도 마시고 점심도 먹고 사진도 찍었습니다.
평균 속도를 보면 시속 7.33킬로미터입니다. 총 주행거리는 58.33 킬로미터이고요. 정말 천천히 달렸다고 볼 수 있죠.
길이 중간 중간에 끊어지거나 공사중인 곳이 있어서 자전거에서 내려 걸어야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아주 잘 정비된 도로를 달렸기 때문에 10대 아이들과 함께 시도해도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타이포에서 샤틴으로 향하는 자전거 도로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도로에서 자전거끼리 부딪히는 사고를 몇차례 목격했는데, 그 부분을 지날 때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는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보호장비를 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아이들은 잘 넘어지고 부딪치고, 다치니까, 너무 방치하지 마세요. 즐거운 휴일을 순식간에 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이날 자전거 타고 다니면서 하룻동안 아이들이 다치는 걸 여러번 봤습니다. 손목, 무릎 보호대와 헬멧 정도는 챙겨주셔야 아이들이 크게 다치지 않게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