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정부가 공인한 코로나 신속진단키트를 확인하는 방법
한국과 마찬가지로 홍콩도 코로나바이러스 오미크론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몇주간 주위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많아져서 정부에서 제공하는 PCR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동안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하고, 심지어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어 정부에서 제공하는 핫라인에 전화를 걸어도 전화 통화가 불가능하였습니다.
최근에 홍콩정부에서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코로나 바이러스 신속진단키트로 간이 검사를 진행해서 양성이 나오면 PCR검사를 받지 않아도 확진 판정을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요즘 시중에 신속진단키트가 많이 판매되고 있죠.
문제는 제품의 종류와 가격도 다양해서, 과연 어떠한 키트를 구입해야하는지 의문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어떤 제품은 1개에 100 HKD가 넘는가하면 어떤 제품은 1개에 10 HKD 밖에 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최근 홍콩의 TV뉴스에서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부 진단 키트의 진단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는 테스트 결과를 보도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걸까요?
홍콩 정부에서 공인한 제품을 상품명으로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그 목록안에 사려는 제품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아래에 링크가 있으니 확인하세요.
https://www.consumer.org.hk/tc/rapid_antigen_test_search
위에 신속진단키트는 어제 산 제품입니다. 하나에 10원이더라고요.
사기 전에 위에 링크에서 검색해보니 검색이 되기에 구입했습니다.
상품명이 Goldsite여서 페이지 중간쯤에 있는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
Goldsite Diagnostic Inc.
SARS-CoV-2 Antigen Kit (Colloidal Gold)
Retrospective in vitro study
DE:
Positive evaluation by Paul-Ehrlich-Institut (PEI): Sensitivity of 100% at Ct ≤ 25; Manufacturer specificity: 100% Nasal: Clinical sensitivity: 93.04% (95% CI: 86.75 – 96.95%); Clinical specificity: 100.00% (95% CI: 98.56 – 100.0%)
Nasopharyngeal: Clinical sensitivity: 97.14% (95% CI: 91.88 – 99.41%);
Clinical specificity: 99.60% (95% CI: 98.58 – 99.95%)
E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