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의 여행정보/홍콩 여행지

용구탄 - 아름다운 석양을 보러 갑시다!

by KEIhk 2021. 1. 16.
반응형

홍콩의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용구탄을 소개합니다.
介紹觀看香港的美麗的夕陽的龍鼓灘
let me introduce a beautiful sunset viewpoint, Lung Kwu Tan

제 블로그에서 오랜만에 홍콩의 여행지를 소개하네요.

용구탄은 어디인가요?

용구탄은 홍콩의 신계 서쪽 끄트머리에 위치한 해변마을입니다.

아래 구글 지도를 참고하세요.

영어 이름으로는 Lung Kwu Tan 이고 중국어로 하면 龍鼓灘 입니다.

홍콩이나 카우룬에서는 1시간 정도 차로 달려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어서 홍콩에서 살고 계시는 분들 중에 가본 적이 있는 분이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용구탄 입구

용구탄, 마을 입구에 있는 문

석양을 보기 위해서 오후 느즈막히 출발해서 다섯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무료로 주차할 공간이 따로 없고 무조건 마을에서 제공하는 주차장(유료)에 주차해야 하더군요. 얼마 되지 않는 비용이지만 별로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분명히 길가에 많은 공간이 있는데, 그런곳에 주차를 하면 차량의 바퀴를 잠궈버리겠다는 경고 문구들이 있어서 참 삭막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주차를 하고 난 뒤에 석양을 보기 위해 해변가로 향했습니다. 아래 사진 보이시죠?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해떨어지는 모습을 가만히 바라보기 참 좋았습니다.

태양이 아주 크게 찍혔네요. 제 핸드폰으로 찍은거라 실제 태양을 찍어내지는 못하고 그냥 아주 큰 광원으로 찍혔습니다.

용구탄 해변

용구탄 해변에서 찍은 석양

아래 사진은 태양을 중앙에 두고 찍어봤습니다. 눈으로 직접 보는 것만큼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래도 기억에 남기기에는 사진을 찍어두는 게 좋죠.

용구탄 해변에서 찍은 석양

태양이 지평선에 가까워질수록 하늘이 점점 노란빛에서 붉은 빛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용구탄 해변에서 찍은 석양 - 이제 태양이 붉게 빛나네요

마침 태양이 떨어지는 그 곳에 섬이 있어서 섬안의 산자락에 태양이 닿았습니다. 붉고 푸른 하늘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용구탄 석양, 확대해서 찍어보았습니다.

핸드폰 카메라의 줌기능으로 확대를 해봤습니다. 태양이 막 산으로 넘어가네요. 태양의 끄트머리가 조금 남아있습니다.

 

용구탄 석양, 아름다운 붉은 노을.

배가 좌 우로 한 척씩 지나가고 있네요. 태양이 지평선으로 사라져가니까 공기가 점점 차가워집니다.

용구탄 해변, 검은 모래가 특이하다.

해가 떨어지고 나니 하늘이 붉은 빛에서 검푸른 색으로 변했습니다. 

해변가의 모래는 정말 검은색입니다. 왜 검은색인지는 모르겠네요. 아주 특이합니다. 

용구탄 해변, 검은 모래

모래가 검은색이어서 가까이서 찍어보았습니다. 

오염된걸까요? 아니면 원래가 이런 색인걸까요?

한국에도 검은색 모래사장이 있는 해변이 있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