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의 여행정보/홍콩 여행지

홍콩의 여행지: 빅토리아피크 Victoria Peak

by KEIhk 2018. 7. 24.
반응형

홍콩의 여행지: 빅토리아피크 Victoria Peak

홍콩섬과 카우룬반도를 한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빅토리아피크를 소개합니다.

사실 이곳은 홍콩에 오면 반드시 가봐야 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빅토리아 피크를 가보지 않고 홍콩에 다녀왔다고 할 수 없죠. 


빅토리아피크는 홍콩 섬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밤이고 낮이고 할 것 없이 언제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주 아주 아주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센트럴, 빅토리아 항, 그 너머로 볼 수 있는 카우룬 반도, 그리고 라마아일랜드까지 볼 수 있는 이 곳은 552 미터 높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콩 사람들은 그냥 피크(Peak)라고 부릅니다. 중국어로는 太平山 혹은 山顶 이라고도 합니다.

빅토리아피크를 주변으로 아주 고급스러운 건물들이 아주아주아주 비싼 땅 위에 지어져 있습니다. 일반사람들은 살 수 없는 그런 곳이지요.

빅토리아 피크에는 피크 타워가 세워져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피크타워의 전망대에 올라가서 기념사진을 찍습니다.   홍콩을 소개하는 많은 사진들이 바로 이곳에서 촬영되었죠. 제 블로그에서도 이곳에서 촬영된 여러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들 포함)

피크 타워에는 피크로 올라갈 수 있는 피크 트램을 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완차이에서부터 연결된 약 1.4킬로미터의 전동 트램을 타고 경사로를 타고 산을 오르 내리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밀랍인형으로 유명한 마담투소의 전시관도 있어서 피크트램, 마담투소, 피크 타워 전망대를 한번에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피크 타워와 그 주면에는 쇼핑몰과 기념품 매장, 레스토랑, 커피숍 등 다양한 매장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나 택시를 타고 피크를 오려는 분들을 위한 터미널도 있습니다.


피크 타워 전망대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올라갈 수 있는데, 굳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더라도 거의비슷한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 피크 타워 바로 옆에 있습니다.

바로 빅토리아 피크의 라이언스파빌리온 (정자)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아주 잘 나옵니다. 피크 타워에 비해 사람들도 많지 않은 편이라서 사진찍기가 아주 좋습니다. (강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