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윈도우 10 관련 정보

아웃룩 pst파일과 ost 파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by KEIhk 2012. 1. 30.
반응형
아웃룩 백업을 하다가 pst 파일과  ost 파일,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뭐가 다른 것인지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pst 파일은 Outlook 데이터 파일입니다.
ost 파일은 Off-line Outlook 데이터 파일입니다.

두 파일의 차이점은 계정의 유형에 따라 생성되는 파일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pst 파일은 계정의 유형이 POP3나 SMTP일 경우, IMAP4 /SMTP 계정일 경우 생성됩니다.
ost 파일은 계정의 유형이 Microsoft Exchange Server 계정이거나 Windows Live Hotmail 계정일 시에 생성됩니다.

아래 내용은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내용입니다.

유형 설명 데이터 파일
Microsoft Exchange Exchange Server 계정 데이터가 대개 Exchange 메일 서버에 저장됩니다. 컴퓨터에 있는 오프라인 Outlook 데이터 파일(.ost)은 이동하거나 백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파일은 새 컴퓨터에서 Outlook에 계정을 추가할 때 다시 만들어집니다.
POP 또는 POP/SMTP POP3 데이터가 컴퓨터의 Outlook 데이터 파일(.pst)에 저장됩니다. 데이터 항목에 계속 액세스하려면 이 파일을 새 컴퓨터로 이동해야 합니다.
MAPI Windows Live Hotmail(Outlook Hotmail Connector 사용) 데이터가 Windows Live Hotmail 서버에 저장됩니다. 컴퓨터에 있는 오프라인 Outlook 데이터 파일(.ost) 또는 Outlook 데이터 파일(.pst)은 이동하거나 백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파일은 새 컴퓨터에서 Outlook에 계정을 추가할 때 다시 만들어집니다.
IMAP 또는 IMAP/SMTP IMAP4 계정 데이터가 메일 서버에 저장됩니다. 또한 동기화된 항목 복사본이 컴퓨터의 Outlook 데이터 파일(.pst)에 저장됩니다. 이 파일은 이동하거나 백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파일은 새 컴퓨터에서 Outlook에 계정을 추가할 때 다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ost파일은 따로 백업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