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IT 제품 정보

애플이 선보인 아이패드2 iPad2 들여다보기

by KEIhk 2011. 3. 4.
반응형

 

며칠 전 애플이 아이패드2 iPad2를 선보였습니다.

아이패드2를 선보이며 잠시 휴식을 가졌던 스티브 잡스 아저씨도 건재함을 보여주었지요.

그리고 잠시 주춤했던 애플의 주가도 다시 올랐습니다.

역시 애플의 파워는 쉽게 사그라지지 않는군요.

 

아이패드2 출시를 알리면서 애플 아이패드 홈페이지도 새롭게 리뉴얼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애플 아이패드2를 소개하는 홈페이지 내용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apple.com/ipad 입니다.

이번에 애플 아이패드2가 출시되면서 애플에서 말하는 아이패드는 더 얇고 Thinner, 밝은 화면 Lighter, 빠른 속도 Faster, 그리고 화상 통화가 가능하고 FaceTime, 스마트 커버를 통한 다양한 사용 방법 Smart Covers, 그리고 10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10-Hour battery 를 강조했습니다.

 

 

우선 애플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이패드2는 33퍼센트 얇아졌다고 합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4보다 얇다고 합니다. 두께는 0.34인치(0.86cm)입니다.

그리고 15퍼센트 더 밝은 화면을 가졌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내에는 무엇과 비교했을 때를 이야기 하는지 나와있지 않지만 아마도 아이패드1과 비교해 놓은 모양입니다.)

 

CPU도 듀얼 코어 A5를 달고 나왔습니다. (요즘은 듀얼 코어 칩이 대세입니다.)

그래픽과 관련하여 9배 빨라졌다고 하는군요.

 

오른쪽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전면부에 위치한 카메라를 통해 화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3G만 지원합니다.

 

그리고 사진 아래부분에 보이는 분홍색 커버가 바로 스마트커버입니다.

 

평상시에는 노트북처럼 액정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고 그 외에도 여러 모양으로 접어서 (보통은 삼각형 모양으로 접어서) 화상 키보드를 통해 워드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거나 화상통화를 할 때 두 손으로 잡고 있지 않고 통화를 하거나 영화를 볼 때 책상 위에 세워 놓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동영상으로 알려주고 있는데, 그 동영상은 아래 주소를 통해 보시면 됩니다.

 

http://www.apple.com/ipad/features/#video-incoming-swap-video

 

 

 

 

그리고 아이패드2에도 여러가지 동작 인식 센서들을 장착하고 있는데요.

자이로스코프 Gyro, 가속도계 accelerometer 그리고 나침반 compass 등입니다.

이미 앱스토어에 이런 센서를 이용한 많은 어플들이 올라와 있죠.

 

그리고 에어 플레이 Air Play 를 통해 HDTV나 스피커로 무선 연결해 영상과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과 비디오 미러링 Vedio Mirroring 기능을 통해 유선으로 아이패드 화면을 VGA 어댑터나 HDTV, 프로젝터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에어 프린트 Air Print 기능을 사용해 무선으로 연결된 출력장치 Printer 로 인쇄도 가능합니다.

태블릿 PC가 그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하는 조금 더 커진 스마트폰이 아니라 조금 더 PC에 가까워 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아이패드2 재원 사양을 공개해 놓은 자료입니다.

 

 

자세한 스팩은 아래 주소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apple.com/ipad/specs/

 

 

2011년 3월 11이 되면 미국의 통신사 at&t와 Verizon 에서 499달러로 판매를 개시할 것이라고 하니 이번에는 과연 얼마나 많이 팔릴지 궁금합니다.

 

한국에는 4월 이후에나 들어올 것 같다는 보도들이 있었는데, 국내 대기업들의 견제를 잘 견뎌내어 제때 출시 할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