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IT 제품 정보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모7, 심비안. 그리고 바다bada.

by KEIhk 2011. 1. 29.
반응형

휴대폰이 나날이 발전한다.

몇 년 전만해도 윈도모바일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노키아의 심비안이 설치된 스마트폰(아쉽게도 써 본 적이 없다.) 뿐이었는데

이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애플의 아이폰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윈도모바일 6.5를 탑재한 삼성의 옴니아2의 완벽한 실패(라고 볼 수밖에 없다)로 적어도 한국의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윈도모바일은 경쟁력을 잃어버린 듯 보인다.

물론 아직까지 윈도모바일에 애증(!)을 품고 있는 골수유저들이 있긴 하지만 말이다.

곧 있으면 윈도모바일7을 탑재한 스마트폰들도 출시한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된다.

그에 더해서 유럽에서 먼저 출시해 테스트 중(내 눈엔 그래 보인다)인 삼성 독자 개발 플랫폼 바다를 얹은 Wave도 곧 있으면 Wave2라는 이름을 가지고 나온다고 하니 어떤 모습일지 참 궁금하다.

최근 삼성에서는 안드로이드폰에 집중하느라 바다bada를 조금 소홀히 했다고 하는 이야기를 언론사에 뿌렸는데 그것을 기점으로 바다 플랫폼을 얹은 핸드폰이 출시 될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

그리고 바다 플랫폼이 출시된 지 1년이 넘어 삼성에서 마련한 행사에서는 그 행사에 참석한 400명의 참가자 중 100명에게 웨이브2를 공짜로 나누어 주었다고 한다.

중국에서 살고 있는 나로서는 최신 기기들이 출시되고 그것을 구입한 사람들이 사용하고 리뷰를 올리는 것을 보는 것으로 만족을 하는 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궁금한 것은 참을 수가 없다.

아직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처럼 시장이 크지 않지만 유럽에서는 500만대 정도 판매되었다고 하고 한국에서도 판매가 시작되면 어느 정도 수요가 생길 것임에는 틀림없다.

바다 플랫폼이 어떤 것인지도 궁금하고 그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궁금하다.

과거 프로그래머로서의 꿈을 키우던 나는 아직도 그런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다.

그래서 삼성에서 배포하는 바다 플랫폼 SDK (개발툴)을 찾아보았다.

바다 공식 홈페이지 www.bada.com 에서 SDK를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바다 SDK 다운로드 주소 http://developer.bada.com/apis/tools/sdk/list.do?categoryID=FC02040700&menu=MC01040809

공식 홈페이지 Devices 메뉴에는 바다 플랫폼을 얹은 핸드폰 Wave S8500을 볼 수 있다.

아쉽게도 Wave2 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았다.

바다 플랫폼을 얹은 Wave2 빨리 출시되길 기대한다.

바다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카페 http://cafe.naver.com/badainside.caf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