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생활정보/홍콩 문화

홍콩 영화배우 오맹달 사망 소식, 오맹달 소개

by KEIhk 2021. 3. 1.
반응형

2021년 2월 27일, 홍콩의 뉴스는 한 영화배우의 사망소식을 전했습니다.
바로 영화배우 오맹달의 사망 소식이었습니다.
오맹달은 간암으로 투병 중이었다고 합니다.

오맹달의 사망 소식을 전한 신문기사

출처:【吳孟達病逝】曾與周星馳合作無間 憑《天若有情》奪金像獎男配角 | Headlife | 頭條日報 (stheadline.com)

오맹달은 누구인가요?

오맹달이라는 이름을 듣고 누군지 아는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홍콩 영화가 한국에서 유행하던 시절은 아주 오래전이라 요즘 세대는 홍콩영화를 접해보지 못했을 테니까요. 최근에 유명했던 홍콩 영화를 들자면 무간도 시리즈나 쿵푸허슬, 소림축구 등인데 이마저도 개봉한 지 10년 이상이 지난 오래된 영화들입니다.

소림축구에서 감독 역할을 맡았던 배우가 바로 오맹달입니다.

소림축구의 주연 배우이자 감독인 주성치와 오랜시간동안 함께 영화를 찍어온 사이죠. 오래된 홍콩 영화를 보면 둘이 콤비를 이루어 영화의 주연과 조연을 맡은 것을 볼 수 있죠.  예를들어 도성, 도협, 상해탄도성, 도학위용, 식신, 희극지왕, 소림축구 등입니다. 도성과 소림축구는 홍콩의 박스오피스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오맹달과 주성치와의 관계는 2004년 영화 쿵푸《功夫》를 촬영하다가 사이가 멀어졌습니다. 그 이후로는 주성치와 같이 작업을 하지 않았습니다.

1980년대에 30만홍콩달러의 도박빚을 지는 일이 있었는데, 그때 주윤발에게 돈을 빌리려고 했으나 주윤발이 거절하면서 주윤발과의 사이도 멀어지고 그때 자살시도도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그 이후로 3년만에 도박빚을 다 갚고 다시 재기하였습니다.

2번의 이혼하였고 두 명의 전처에게서 난 3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1996년에 다시 결혼하여 1남 1녀를 얻었습니다.

아무튼 최근 영화배우 오맹달은 간암을 치료하느라 많은 작품활동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기사에 올라온 내용들을 간추려 한국어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