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22

가죽공예: 두루마리 화장지 보관함 만들기 가죽공예로 두루마리 화장지를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스케치를 한 뒤에 치수를 계산해 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중학교때 배웠던 수학 공식을 써먹었네요. 원의 둘레 구하는 공식 = 원의 지름 × 3.14 그리고 그 스케치에 맞추어 두꺼운 종이로 본을 떴습니다. 본을 떠놓고 보니 생각보다 큰 면적의 가죽이 필요하네요. 가죽은 2밀리 두께의 검은색 가죽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실은 0.55밀리미터 굵기의 붉은색 실을 썼습니다. 며칠동안 퇴근 후 저녁시간을 활용해 만들었습니다. 중간 과정에 사진 찍는 걸 잊어버렸습니다. 가죽 공예를 배우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경험이 부족해서 재봉선도 곧지 않고 마감을 잘 못하겠더군요. 원통형으로 한땀 한땀 구멍을 내가며 바느질 하는게 너무 힘.. 2017. 9. 29.
광동어 한마디: 여기, 저기, 거기, 어디 누구나 쉽게 배우는 광동어 한마디. 오늘은 장소를 가리키는 말을 배워보겠습니다. 우리는 자주 여기, 저기, 거기, 어디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그럼 광동어로는 어떻게 말할까요? 한국어로 발음을 표시할테니까 쉽게 읽어보세요. 여기 = 리도 혹은 레이도 저기, 거기 = 고도 어디 = 삔도 참고하세요. 레이도의 레이는 빠르게 발음해야합니다. 한글자 한글자 나누어 두 음절로 읽는게 아니라 한 음절로 읽어줘야 합니다. 그럼 배운것을 활용해볼까요? 여기입니다 = 하이리도 or 하이레이도 저기입니다 = 하이고도 거기입니다 = 하이고도 어디입니까? = 하이삔도? 참고하세요. 여기에서 하이는 ~입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어로 쓰면 係 입니다. 하이 라는 발음 역시 하나하나 또박또박 발음하면 안되고 마치 한음절.. 2017. 9. 27.
홍콩 추천식당: 센트럴 완탄면 전문점 침자이키 Tsim Chai Kee 홍콩에는 미쉐린 (혹은 미슐렝) 에서 맛집으로 선정한 식당들이 아주 여러군데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 완탄면으로 유명한 곳을 소개합니다.Wonton Noodle 云吞面위치는 센트럴의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시작되는 곳에 있어서 여행 오신 분들이 꼭 들르는 지점입니다.레스토랑의 이름은 침자이키 Tsim Chai Kee 沾仔記 입니다. 워낙에 많은 블로거들이 소개를 한 집이어서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죠. 아주 작은 식당인데 몇년째 미슐렝에서 선정한 맛집입니다.문 앞에 미슐렝에서 준 증서를 붙여놓았더군요. 2009년부터 2016년까지 연속해서 선정되었습니다. 주 메뉴는 완탄민 (혹은 완탄면)입니다.완탄은 새우가 들어간 만두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두 모양이 구름처럼 생겨서 구름 雲 을 먹는다 吞 는 뜻입니다... 2017. 9. 26.
홍콩의 날씨: 2017년 9월 25일주 오늘의 홍콩 날씨는 아주 화창합니다. 잠시 햇빛 아래 있었더니 눈이 부셔서 도통 눈을 똑바로 뜨기 힘드네요. 선글라스가 필요합니다. 홍콩 기상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9일간의 일기예보를 보니 이번 주의 날씨도 습하고 더운 날씨가 지속될 모양입니다. 오늘은 약간의 비 소식도 있네요. 금요일부터 시작해서 주말에는 비가 많이 내리겠습니다. 2017. 9. 25.
홍콩 추천 식당 : 침사추이 델리 앤드 와인 Deli and Wine 홍콩에 여행오시면 꼭 가는 침사추이에서 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레스토랑 이름은 델리 앤드 와인 Deli And Wine 입니다. 위치는 침시추이 스타의 거리와 시계탑 근처에 있는 홍콩 문화센터 Hong Kong Cultural Center 와 홍콩 우주 박물관 Hong Kong Space Museum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Deli and Wine Tsim Sha Tsui, 尖沙咀梳士巴利道10號香港文化中心餐廳大樓地下 2721 9866 구글맵에서 보기 https://goo.gl/maps/CtHSShsqKk72 영어 메뉴가 있고 레스토랑 분위기도 중국식이 아닌 서양식이어서 주문할 때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메뉴판에 사진과 영어/중국어 메뉴가 함께 있습니다. 메뉴.. 2017. 9. 22.
가죽 공예 - 바느질이 필요 없는 열쇠고리 만들기 바느질이 필요 없는 가죽 열쇠고리 만들기 가죽 공예를 배울때 가장 먼저 배우는 것들 중에 하나는 열쇠고리 만들기입니다. 열쇠고리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오늘 만들어 볼 열쇠고리는 바느질이 필요 없는 열쇠고리입니다. 우선 목표는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열쇠고리의 주인이 될 사람의 이름을 가죽위에 새겨 넣는다면 더 가치있는 열쇠고리로 변합니다. 우선 필요한 재료와 도구들을 살펴볼게요. 아래 사진을 보세요. 필요한 재료 가죽, 열쇠고리 링, 똑딱이 단추 (4개 한세트), 두꺼운 종이 필요한 도구 자, 커터, 커팅보드, 망치, 똑딱이단추용 공구, 펀치, 이름을 새겨넣을 영문자 세트 재료와 공구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열쇠고리 만들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우선 두꺼운 종이에 열쇠고리를 만들 본을 그려 잘.. 2017. 9. 22.
홍콩 여행 : 사이콩에서 해산물 요리를 즐겨봅시다 홍콩은 바닷가에 위치한 도시여서 해산물이 꽤 풍부합니다. 그래서 홍콩에 오셔서 해산물 요리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지요. 홍콩의 여기 저기에 씨푸드 레스토랑이 아주 많아서 소개할 곳들이 많지만, 오늘은 홍콩의 동부 해안에 위치한 싸이콩 Sai Kung의 홍콩식 시푸드 레스토랑 거리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미니버스를 타고 사이콩 Sai Kung 西貢에 가는 법 http://aahk.tistory.com/655 사이콩의 버스 터미널에 도착한 뒤 바딧기를 따라 걸어 남쪽으로 내려가면 사이콩 시푸드 레스토랑 거리가 보입니다. 왼쪽이 바딧기이고 오른쪽이 시푸드 레스토랑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아래 사진은 레스토랑의 메뉴중에 하나입니다. ㄹ2인분 메뉴와 4인, 6인, 8인 그리고 12인 메뉴기 있네요. 보통.. 2017. 9. 21.
홍콩의 수퍼마켓 홍콩에는 크게 두 종류의 큰 수퍼마켓 계열이 있습니다. 바로 파크엔샵 ParknShop 과 웰컴 Welcome 입니다. 그리고 파크엔샵과 웰컴에 비해 적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밴가드 Vanguard 라는 수퍼마켓도 있지요. 그리고 파크엔샵 계열에는 파크앤샵 Parknshop 과 인터네셔널 International, 퓨젼 Fusion 그리고 테이스트 Taste 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웰컴 계열로는 웰컴 Welcome 과 마켓 플레이스 Market Place 라는 매장이 있습니다. 2017. 9. 19.
홍콩의 날씨 : 2017년 9월 18일 오늘 홍콩 기상청에서 발표한 이번 주간의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월요일인 오늘은 낮에는 아주 화창한 날씨이겠습니다. 여전히 아주 덥고 습합니다. 최고기온은 32도이며 최고 습도는 90퍼센트입니다. 이른 오전에는 약간 안개가 낀듯 했는데 시간이 지나 맑아졌습니다. 내일도 주로 말고 화창하겠습니다. 목요일부터는 비 소식이 있네요. 비가와도 온도는 여진히 별 차이 없이 꾸준히 덥겠습니다. 2017. 9. 18.
홍콩 생활 : 한국과 홍콩의 무게 단위 그램/킬로그램/파운드 한국은 일상 생활에 그램과 킬로그램 단위를 사용합니다. 다시말해 미터법 the metric system을 사용하고 있지요. 그램은 영어로 Gram이며 단위를 표현하는 기호는 g 입니다. 그리고 킬로그램은 Kilogram 이며 단위를 표현하는 기호는 kg 입니다. 1킬로그램은 1000그램이지요. 1 kg = 1000 g 얼음이 녹는 온도에서 1 세제곱센티미터의 부피의 순수한 물의 무게가 1 그램입니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1 밀리리터의 물이 1 그램이라는 뜻이지요. 1ml 의 물 = 1g 하지만 홍콩도 미터법을 사용하는 나라에 속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가까운 수퍼마켓에서 채소와 과일, 육류, 생선류 등을 구입할 때 영국식 측정단위 Imperial Units 파운드를 사용합니다. 파운드는 영어로 .. 2017. 9. 15.
가죽 공예 : 열쇠고리 친척 동생이 가죽공예를 배워서 한달에 한번씩 중국 주하이에서 플리마켓에 참가를 하는데, 손재주가 좋아서 만든 수제 가죽 제품들이 아주 이쁘더군요. 제게 선물로 몇가지를 주어서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요즘 가죽 공예를 배우고 있습니다. 아내와 함께 친척 집에 놀러가서 배우고 온 뒤에 공구를 구입하고 가죽도 사고 부자재도 사서 가죽용품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선물로 주기로 했습니다. 처음으로 만든 것이 열쇠고리입니다. 이런걸 다합쳐서 50개 정도를 만들어 선물했습니다. 각 열쇠 고리의 가죽 부분에 영문자로 된 이름을 넣어 선물했더니 아주 좋아하더군요. 2017. 9. 14.
딤섬 : 샤오롱바오 Xiao Long Bao 小籠包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지난 주말에 딤섬을 먹고왔습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었지만 그 중 하나의 사진을 포스팅합니다.. 바로 딤섬의 한 종류인 샤오롱바오. 한국어로 발음하면 소룡포입니다. 어릴적 무협소설을 읽다가 처음으로 접했던 샤오롱바오가 이런 모습이었습니다. 한국의 만두의 모습과 아주 비슷합니다. 원래는 상해에서 만들어진 요리인데 지금은 중국 전역에서 맛볼 수 있죠. 다진 고기를 얇은 만두피에 싸서 만드는 데, 먹을 때 그 안에 있는 뜨거운 육즙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입에 데이지 않게 조심히 먹어야 합니다. 보통은 생강을 채썬 후에 간장과 식초를 조합하여 소스를 만든 후 그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홍콩에 오시면 한번 드셔 보세요. 일반적으로 딤섬을 제공하는 홍콩식 레스토랑에 가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2017. 9.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