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24

홍콩 태풍 소식: 새로운 태풍이 홍콩으로 접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지난주 두차례의 태풍을 겪은 홍콩과 중국 남부지역으로 또다른 태풍이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홍컹 기상청에서는 오늘 오후 두시에 새로운 열대성 저기압이 필리핀의 루손섬 서북방향에서 형성되어 홍콩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위 지도를 보시면 태풍의 경로가 홍콩의 동쪽을 지나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태풍은 9월 3일 일요일에 홍콩에 가장 근접하겠습니다. 2017. 8. 31.
홍콩 맥도널드 : 시그니처 컬렉션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며칠전 맥도널드에서 시그니쳐 컬렉션 치즈 챔피언 앵거스 버거를 먹었습니다. 위에 사진 중에 두번째것이지요. 주문해보니 멋진 검은색 상자에 넣어 나오더군요. 박스를 열어 모양을 확인해보니 광고 사진에 비해 잘 정돈되어 있지는 않았지만 내용물은 거의 비슷하더군요. 치즈가 듬뿍 들어있고 버섯도 잔뜩, 두꺼운 소고기 패티도 그럴듯 했습니다. 맛도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수제버거에 비했을때.. 가격대비로 꽤 괜찮은 선택인듯 합니다. 맥도널드 시그니쳐 컬렉션 치즈 챔피언 앵거스 버거 추천합니다 2017. 8. 30.
홍콩의 날씨 : 계속 비올거라더니...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어제만해도 일기예보에서 계속 비내릴거라고 하더니 오늘 정말 화창하고 더운 닐씨네요. 일기예보도 참 믿을게 못되는군요. 오늘 최고기온이 32도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습도는 80 퍼센트이네요. 2017. 8. 29.
남기분면 Nam Kee Spring Roll Noodle 香港仔南記粉麵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오늘은 홍콩의 식당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남기분면 香港仔南記粉麵 Nam Kee Spring Roll Noodle 위 사진은 커즈웨이베이 역 근처에 있는 남기분면 식당입니다. 타임스퀘어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주 메뉴는 면요리입니다. 쌀국수면, 라면 등 다양한 면요리가 있고 면 위에 올릴 고명과 국물을 다양한 조합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나온 메뉴는 오전 11:30 이전과 오후2:30-5:30 사이에만 고를 수 있는 세트 메뉴입니다. 시간대가 맞으면 저렴하게 드실 수 있죠. 추천 메뉴는 사진의 위쪽에 25 달러짜리 세트메뉴입니다. (홍콩달러, 한국돈 약 3800원) 아래 사진 참조. 면 한그릇과 또우지앙(豆浆, Soy Milk) 이라고 부르는 두유가.. 2017. 8. 28.
홍콩의 먹거리, 과일의 왕 두리안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홍콩은 한국에는 없는 열대 과일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지요. 동남아시아의 주변 국가들로부터 쉽게 수입해 올 수 있어서 열대과일이 참 많습니다. 물론 그 양이 아주 적습니다만 일부는 홍콩 자체에서도 생산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할 과일은 과일의 왕이라고 불리는 두리안입니다. 생김새는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뾰족한 가시가 나 있습니다. 크기는 대략 큰것은 축구공 크기만합니다. 그리고 이 과일의 특징은 바로 지독한 냄새가 난다는 것이지요. 처음 냄새를 맡은 사람은 대부분 싫어합니다. 하지만, 그 맛을 본 사람들은 그 냄새마저도 향기롭다고 생각하지요. 저처럼요. 하하. 요즘 홍콩에 두리안 가격이 조금 내려서 어제 사먹었습니다. 딱딱하고 뾰족한 껍질을 벗겨내면 안에는.. 2017. 8. 28.
홍콩의 날씨 : 2017년 8월 28일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이번주는 태풍 파카가 지나간 후 비로 시작하였습니다. 덕분에 그다지 덥지 않군요. 두차례 연속적으로 다가온 태풍 때문에 홍콩 자체는 많은 피해를 보지 않았지만 주변에 있는 마카오나 주하이 등에서 본 피해 때문인지 홍콩 전체가 어수선한 분위기입니다. 이번주 날씨는 계속 비가 내리겠습니다. 2017. 8. 28.
홍콩 태풍 소식 ; 파카 PAKHAR 시그널 8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파카의 이동경로가 예상보다 홍콩에 가까워져서 8호 태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몇시간동안 8호 태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에 유의하세요. 2017. 8. 27.
홍콩 태풍 소식 : 태풍 파카 PAKHAR 예상 경로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이번주는 참 유별납니다. 태풍 두개가 비슷한 경로로 홍콩을 향해 다가오니말입니다. 지난번에 홍콩을 지나간 태풍 하토 HATO 에 이어 태풍 파카 PAKHAR가 접근중입니다. 오늘 26일 오전에 필리핀의 루손 섬을 지나온 파키가 중국의 남쪽 바다를 향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바람의 최고 속도가 105km/h일 것이라고 예상되어 지난번 태풍 하토에 비해 약간 느리고 홍콩을 살짝 비껴 가지만 그래도 꽤 가깝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태풍 시그널 8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2017. 8. 26.
홍콩 태풍 소식 : 새로운 태풍 파카 접근중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태풍 하토HATO가 중국 남부를 휩쓸고 지나간 이번 주에 참 많은 일이 있았습니다. 마카오는 도시 대부분이 크게 피해를 입어서 정전과 절수를 겪고 태풍으로 인한 사망자와 부상자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태풍이 하나 더 필리핀으로부타 올라오고 있다는 뉴스입니다. 태풍의 이름은 파카 PAKHAR 입니다. 예상 경로대로라면 8월 27일 일요일에 홍콩 근처에 도달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 태풍 파카의 바람의 최고 속도가 태풍 하토에 비해 많이 느립니다. 2017. 8. 25.
홍콩의 길거리 아이스크림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홍콩의 여행지를 걷다보면 가끔 아이스크림을 파는 트럭을 만나게 됩니다.아래 사진을 보세요.이건 센트럴에 있는 스타페리 선착장 앞에서 본 아이스크림 차량인데요.소프트 아이스크림 콘이 10HKD 입니다. 한국 돈으로 치면 약 1500원이네요.뜨거운 여름 아이스크림 하나씩 사서 들고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2017. 8. 24.
홍콩 태풍 소식 : 10호 태풍 하토 HATO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조금전에 태풍이 허리케인 시그널이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태풍이 홍콩으로부터 80킬로미터 다까이까지 근접했습니다. 바람이 최도 165km/h의 속도로 분다고 합니다. 창밖을 보니 나무들이 바람에 따라 이리저리 흔들흔들 춤을 추네요. 모두 안전한 곳에서 피신해 있으시기 비립니다. 2017. 8. 23.
홍콩 태풍 소식 : 하토 HATO 시그널 8 오전 8시를 기해서 태풍 하토가 8호 (시그널 8) 로 격상되었습니다. 태풍이 홍콩에서 140 킬로미터 떨어진곳까지 접근했고 시간당 약 25킬로미터의 속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의 예상으로는 오늘 낮시간 내내 시그널 8호를 유지할것이라고 합니다. 2017. 8.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