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210

홍콩 현지 여행사 중국 온천 여행 패키지 후기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케이입니다. 지난 주말을 이용해서 중국 광동성广东省의 신후이新会에 위치한 구또우 온천古兜温泉에 다녀왔습니다. 제 아내가 친구들과 함께 홍콩의 현지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1박 2일 온천 여행 패키지를 신청하여 함께 다녀왔습니다. 홍콩 현지 여행사를 통해 여행을 다녀온 첫 경험을 이야기할까 합니다. 홍콩 현지에는 여러 현지 여행사가 있는데 대부분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여러 지엿에 분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이용한 현지 여행사는 야우마테이 여행사 ymt-travel.com 였습니다. 패키지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1박 2일 코스의 여행패키지에 구또우 온천 휴양 리조트 호텔에서 1박, 온천 이용권, 첫째날 점심식사와 저녁식사, 둘째날 아침식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 2017. 2. 27.
2017년 3월 첫째주 홍콩의 날씨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2017년의 2월도 어느덧 하루만을 남겨두었습니다. 3월이 시작되는 이번 주 홍콩의 날씨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번 홍콩의 겨울은 예년에 비해 춥지 않네요. 하지만 홍콩의 날씨에 적응된 저의 몸은 추위에 덜덜 떨고 있습니다. 사람의 몸이란 것이 참 신비롭네요. 주변 환경에 적응하여 체질도 변화하니 말입니다. 이번 주 홍콩의 날씨를 아래 그림과 함께 보시지요. 이번 한 주간은 3월 4일 토요일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균 낮 기온도 18도에서 22이며 최저기온도 14도 정도밖에 안 되네요. 이번주에 홍콩에 여행오신다면 아주 좋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2017. 2. 27.
홍콩의 맥도널드 안녕하세요. 올어바웃홍콩의 블로그 운영자 케이입니다. 오늘은 홍콩에 어디에 가나 있는 패스트푸드 전문점 맥도널드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제가 한국에 살던 시절에는 맥도널드 같은 패스트푸드 전문점이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지금은 한국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당시에는 패스트푸드는 정크푸드라는 공식이 있어서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어른들을 좋아하지 않고 그저 젊은, 혹은 어린아이들이나 좋아하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당시 저는 '젊은' 사람에 속해 있어서 맥도널드나 롯데리아를 자주 찾곤 했지요. 버거킹도 좋았고 파파이스도 좋아했습니다. 하하하.갑자기 옛날 생각이 나는군요. 여담이 길어졌습니다만, 홍콩에 와서 문화적인 충격을 받은 것이 있다면 맥도널드가 정말 여기저기 많다는 것과 남녀노소.. 2017. 2. 25.
백일섭 아저씨의 졸혼? 졸혼이 대체 뭡니까? 안녕하세요. 올어바웃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오늘은 홍콩 이야기가 아니고 인터넷 기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컴퓨터를 켜고 인터넷 창을 열었더니 첫 페이지에 이런 기사가 뜨더군요.백일섭, 결혼 40년 만에 졸혼...(기사보기) 오늘 처음으로 본 단어 '졸혼'. 이건 무슨 말입니까?궁금해서 국어사전을 찾아봤는데요. 국어사전에는 없는 단어이고 오픈사전 (인터넷 사용자들이 직접 입력한 공신력이 없는 사전)에 등록된 의미를 보니 '결혼을 졸업한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군요.혼인 관계는 유지하지만 부부가 서로의 삶에 간섭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념으로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런 설명을 보면서, "별거"와는 뭐가 다른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전에 등록된 "별거別居"라는 명사는 .. 2017. 2. 22.
홍콩 도심의 해변산책로 Hoi Bun Promenade 소개 안녕하세요. 올어바웃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오늘은 홍콩에서 제가 자주 가는 산책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제가 일하는 곳 근처에 있는 산책로인데요. 높은 빌딩 숲에서 벗어나 해변을 따라 아름답게 꾸며진 길을 여유롭게 걷거나 조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MTR지하철 녹색노선의 Ngau Tau Kok 역에서 내리셔서 B6출구로 나오신 뒤에 아래 지도에 표시된 방향으로 5분 정도 걸어오시면 도착합니다.아래 지도를 보세요. 해변 산책로에서 맞은편을 바라보면 예전 1990년대까지 홍콩의 국제공항으로 사용되었던 카이탁 공항이 있던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공항이 사라지고 여객선 터미널이 새로 지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카우룬통 태풍 대피장소에 정박되어있는 멋진 요트들도 볼 수 있습니다. 2017. 2. 22.
2017년 2월 넷째 주 홍콩의 날씨 안녕하세요 올어바웃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오늘 하루는 짙은 안개로 시작되었습니다. 보아하니 오후쯤에는 날씨가 개일것 같습니다 우선 앞으로 일주일간의 날씨를 아래 캡쳐 사진을 통해 보시죠. 이번 주에는 비교적 흐린 날들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2월 21일 화요일에는 광역성 소나기도 내릴 것이라고 하네요. 목요일부터 기온이 떨어져서 24일 금요일부터 26일 일요일까지 조금 쌀쌀하겠습니다. 일요일에는 또 비가 내린다고 하네요. 홍콩의 겨울 날씨는 한국의 초봄이나 늦가을 날씨 같으니 재킷을 꼭 챙기세요. 그럼 모두 즐거운 일주일되시기 바랍니다. 2017. 2. 20.
2 in 1 태블릿PC Jumper EZpad 5SE 스펙 및 구입 정보 안녕하세요. 올어바웃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조금전 웹서핑을 하다가 맥가이버님의 블로그에서 2월 윈도우 태블릿 인기순위 TOP10이라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2위에 오른 태블릿이 Jumper EZpad 5SE 이더군요. 가격이 190,000원이라고 쓰여있어서 시선이 집중 되었는데 한국에는 수입되지 않은 모양이더군요.그래서 구글로 검색해보았습니다.첫번째로 찾은 자료는 알리익스프레스에 올라온 정보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https://www.aliexpress.com/store/product/Jumper-EZpad-5SE-2in1-Tablet-PC-10-6-inch-Windows-10-4GB-64GB-Intel-Cherry-Trail/1212109_32723145857.html?src=google&al.. 2017. 2. 19.
사드 혹은 싸드 THAAD를 중국어로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오늘은 홍콩에 관련된 포스팅이 아니라 중국어 단어를 하나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중국어로 싸드 (THAAD) 가 무엇인지 사전을 찾아보았는데 네이버 중국어 사전에는 이 단어가 없더군요. 그래서 중국 사이트에서 찾아보았습니다. 末段高空区域防御系统 이라고 하는군요. 참고로 싸드의 영어 단어는 Terminal High Altitude Area Defense 입니다. 앞글자만 읽어서 THAAD, 싸드 라고 읽지요. 최근에 중국에 들어가는 비자 때문에 홍콩 현지 여행사에 연락한 적이 있었는데 요즘은 한국인이 홍콩에서 중국 비자를 신청하는게 예전만큼 쉽지 않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도 그럴것이 요즘 한국과 중국의 관계는 별로 좋지 않지요. 2017. 2. 18.
2017년 2월 둘째 주 홍콩의 날씨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이번주 홍콩의 날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17년 2월 둘째 주 홍콩의 날씨는 시원하고 건조하며 화창한 날씨입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15일 수요일부터 19일 일요일까지 맑은 날씨가 계속될 것이라고 알려줍니다. 최고 기온은 22도까지 오를 것이고 습도도 평균적으로 그리 높지 않겠습니다. 한국의 시원한 가을날씨 같겠네요. 목요일에 빅토리아피크에 가시면 홍콩 전역을 잘 보실 수 있겠네요. 즐거운 일주일 되세요.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 2017. 2. 14.
영화 라라랜드 보러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바쁜 한 주가 지나갔네요. 이번 주는 홍콩의 겨울치고는 꽤나 추운 일주일이었습니다. 오늘 일을 마치고 아내와 함께 영화 라라랜드를 보려고 계획했습니다. 그래서 카우룬베이에 있는 텔포드 플라자에 위치한 MCL영화관에 왔습니다. 홍콩에서 개봉한지 몇 주 지나서 보러오는 사람이 별로 없을 줄 알았더니 금요일 저녁이라서 그런지 앞에 세줄 밖에 자리가 남지 않았네요. 영화보고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즐거운 금요일 저녁 되세요. 2017. 2.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