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13

홍콩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신저 WhatsApp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오늘은 홍콩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신저에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국 사람들 스마트폰에는 대부분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요. 이제껏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은 본 적이 있어도, 스마트폰이 있으면서 카카오톡이 없는 한국인은 만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홍콩 사람들에게는 카톡이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젊은 연령층은 아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카톡보다는 라인 메신저를 좀 더 잘 아는 편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애용되고 있는 메신저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WhatsApp 왓츠앱 (혹은 왓스앱)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왓츠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hatsapp 기본 메신저 기능에 .. 2017. 1. 31.
2017년 1월 마지막주 홍콩의 날씨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오늘은 홍콩의 설날 연휴 셋째날입니다. 홍콩은 음력 신년에 기본적으로 3일을 쉬는데 그중에 하루가 일요일이어서 이번 2017년에는 총 4일간의 연휴가 생겼습니다. 덕분에 홍콩에 많은 상점들이 문을 닫고 쉬고있지만, 저는 그와는 무관하게 열심히 일합니다. 하하. 이번 주는 습하고 구름이 많은 날씨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럼 일기예보에 올라온 정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지요. 1월 30일 월요일은 구름이 제법 많이 낀 날씨입니다. 이번주는 대체적으로 구름이 많이끼고 추운 날씨가 지속될 것 같습니다. 최저 기온은 18도, 최고 기온은 23도입니다. 습도가 70~100퍼센트라고 하니 정말 습한 날씨입니다. 1월 31일 기온이 조금 더 떨어져서 최저기.. 2017. 1. 30.
홍콩, 플라워 마켓 Flower Market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어제 저녁에 프린스 에드워드 역(태자太子)에 위치한 플라워 마켓에 다녀왔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홍콩에서 지하철 MTR 을 타고 프린스 에드워드 역에서 내려 B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B1 출구로 나와서 플라워 마켓 방향으로 5분 정도 걸어가시면 아주 많은 꽃가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크고 작은 여러 종류의 화초, 화분과 꽃다발, 인조화花, 장식품 등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꽃 구경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2017. 1. 25.
2017년 1월 넷째주 홍콩의 날씨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지난주에는 매우 바빴고 스마트 폰도 망가진 바람에 1월 셋째주 홍콩의 날씨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럼 이제 1월 넷째주 홍콩의 날씨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홍콩에도 겨울이 있다고는 하지만 한국에 비하면 아주 온화한 기후입니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서 지난 주에 눈이 아주 많이 내렸다고 하셨는데 홍콩은 아쉽게도 눈을 구경할 수 있는 나라가 아닙니다. 그럼 2017년 1월 셋째주 날씨를 아래 그림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월 24일 화요일과 25일 수요일은 주로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될 것입니다. 최저 기온은 16도와 15도이며 최고 기온은 19도일 것입니다. 26일 목요일과 27일 금요일은 대체로 화창한 날씨여서 기온이 조금 올라 최고 기온이 20도에서.. 2017. 1. 24.
타이청 베이커리 TAI CHEONG BAKERY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홍콩에 오시는 한국 사람들은 이상하게도 이곳을 꼭 들르시더군요. 이곳은 바로 타이청 베이커리입니다. Tai Cheong Bakery https://goo.gl/maps/UQAe1apyG4v 에그 타르트를 드시려고 이곳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며칠전에 저도 아내와 함께 이곳을 들러보았습니다. 그런데 정말 한국인이 많이 있더군요. 줄 서서 에그타르트 하나씩 사서 먹고 가시는 모습을 보고 의아했습니다. 에그타르트 맛이 특별하지도 않고 그저 다른 매장보다 조금 더 비싸게 파는데, 왜 여기에 손님들이 몰리는 걸까요? 근처 다른 가게에서 거의 똑같은 에그타르트를 6달러에 판매하는데 타이청 베이커리에서는 9달러에 판매하더군요. 저는 차라리 다른 곳에서 먹겠습니다. 2017. 1. 21.
홍콩에서 중고 스마트폰 구입 요령 안녕하세요, 폰을 물에 빠트리고 나서 일주일째 의기소침한 블로거 케이입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장만하려다가 중고로 사야겠다고 마음 먹었어요. 갤럭시노트를 처음 나왔을때 부터 지금까지 계속 쓰다보니 다른 폰으로 기종을 변경하고 싶지가 않아서 노트 5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노트 4가 중고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저렴해서 중고를 사기로 했습니다. 조금 오래된 기종이긴 하지만 그래도 사용하던 노트 3 보다는 좋아진 모델이니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하.하.하 그래서 인터넷으로 중고 가격을 알아보았는데요. 홍콩에서는 스마트 폰, 컴퓨터, 음향기기, 카메라 등의 중고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웹사이트중에 DC Fever 가 있습니다. 전에도 블로그에 소개했던 적이 있는데요. 주소는 www.defever.com 입니다. 위에.. 2017. 1. 20.
스마트폰을 물에 빠뜨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지난 일요일에 아내를 도와 설거지를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노래를 듣고 있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식사 준비와 설거지를 분담해서 하거든요. 저는 평소처럼 저의 갤럭시 노트 3를 싱크대 윗부분 선반에 비스듬히 올려놓고 음악을 들으면서 즐겁게 설거지를 하고 있었지요. 비스듬히 두어야 소리가 잘 들리거든요. 그런데 제 스마트폰이 갑자기 물이 가득한 싱크대로 번지점프해버렸습니다. 비누거품이 가득한 물속으로 퐁당 빠지는 것을 넋놓고 보고 있었죠. 그리고 1초도 안되어서 바로 물속에서 꺼내어 배터리를 분리해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물기를 닦고 헤어 드라이어를 가져와 따뜻한 바람으로 물기를 말렸습니다. 물기가 다 말랐다고 생각이 되어 잠시 놓아두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지나서.. 2017. 1. 10.
2017년 1월 둘째주 홍콩의 날씨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어느덧 일주일이 흘렀습니다. 벌써 2017년의 두번째 주가 되었네요. 지난 주에는 날씨가 화창하고 온화한 날씨였는데 이번주는 어떠할 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월 9일 월요일 오늘의 날씨는 따뜻하고 조금 구름낀 날씨가 예상됩니다. 최고 기온이 23도나 될거라고 하네요. 1월 10일 화요일부터 기온이 낮아지고 습도가 조금 높을 것 같습니다. 최고 기온은 20도입니다. 1월 11일 수요일부터는 구름이 잔뜩 까어서 12일 목요일에는 비가 내릴 것이라고 합니다. 기온은 17도에서 19도입니다. 13일 금요일부터 다음주 초까지는 기온이 영상 13도까지 내려간다고 하니 따뜻한 옷을 좀 챙기셔야겠네요. 홍콩에는 한국처럼 따뜻한 온돌이 없어서 집안에 있을 때가 더 추울 .. 2017. 1. 9.
스누커 Snooker 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금요일 일을 마치고 아내와 함께 친구들을 불러모아 당구를 치러 아파트 단지 내의 클럽하우스에 갔습니다. 한국에서는 사구 당구라던지 포켓볼, 나인볼 등의 당구를 쳐봤는데요. 홍콩에서는 스누커라는 당구를 칩니다. 우선 위에 사진을 보시죠. 공의 배열이 좀 특별합니다. 이렇게 놓아두고 치는 당구를 스누커 Snooker라고 합니다. 사구 당구나 포켓볼에 비해 테이블의 크기가 큽니다. 게임의 목적은 하얀 공으로 모든 공을 포켓 안에 집어 넣는 것입니다. 하지만 집어 넣는 순서가 조금 복잡합니다. 아래 게임 진행 방식은 제가 오늘 배워서 알게 된 내용을 정리해 본 것입니다.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1. 빨간 공을 먼저 포켓으로 넣어야 합니다. .. 2017. 1. 7.
설사병이 났을 때는 정로환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어제 오늘 이틀동안 설사병이 나서 고생했습니다. 무언가 잘못 먹은 모양인데 저와 같은 음식을 먹은 아내는 아무 문제가 없고 저만 하루 종일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며 고생이었습니다. 그래서 보다 못한 제 아내가 근처 약국에 가서 약을 사왔습니다. 이름이 정로환이네요. 한국에 있을때 저희 집에도 있었던 약이었는데 홍콩에서도 볼 수 있을 줄이야. 정로환은 원래 일본에서 개발된 약이라고 합니다. 전쟁 당시에 군인들이 배탈이 날때 사용하던 약이라고 하더군요. 때문에 별로 좋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근처 약국에서 29 홍콩 달러에 사왔급니다. 한국에서는 얼마정도에 판매되는지 모르겠지만, 홍콩 물가를 생각하면 저렴한 편이라고 느껴집니다. 홍콩에 계시는데 .. 2017. 1. 6.
홍콩 몽콕 - 라인 프렌즈 스토어 2호점 오픈 안녕하세요 올어바웃 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며칠전에 일할 때 필요한 몇가지 부품을 사러 오랜만에 몽콕에 다녀왔습니다. 몽콕은 언제나 사람이 가득한 곳입니다. 몽콕에는 레이디스마켓 같은 쇼핑할 거리와 볼거리가 있어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하지만 음향기기와 건설, 목공 등 내외장 자재들, 각종 기계와 부품, 주방용품 등을 판매하는 매장들이 모여있기때문에 홍콩 현지 사람들도 즐겨찾는 곳이지요. 그런 몽콕에 라인 프렌즈 스토어가 오픈 했더군요. 2016년 11월 18일이 개장일이었습니다. 위치는 몽콕에 있는 큰 쇼핑몰 빌딩인 랭함 플레이스 LANGHAM PLACE 입니다. 몽콕 지하철 역에서 바로 연결된 곳이지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Langham Place Shopping Mall https:/.. 2017. 1. 5.
2017년 1월 첫째주 홍콩의 날씨 안녕하세요. 올어바웃홍콩의 블로거 케이입니다. 오랜만에 홍콩의 날씨에 대해서 포스팅하는군요. 오늘 저녁에 시간이 조금 있어서요. 하하하.어느새 2017년 1월이되었습니다. 2017년 1월 첫째주 홍콩의 날씨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1월 3일 수요일부터 6일 금요일까지 최고 기온은 23도이고 날씨는 구름이 조금 있는 좋은 날씨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1월 7일 토요일부터 조금 흐린 날씨가 되면서 기온도 약간 낮아지겠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여행 오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따뜻한 날씨겠지만요. 다음주 월요일부터는 온도가 더 떨어져서 최고 기온이 20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그리고 10일은 19도, 11일은 18도까지 떨어지고 비까지 내린다고합니다.여행오실때 참고하세요. 위 내용이 유익하셨.. 2017. 1.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