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무료 소프트웨어 정보

무료 오피스 소프트웨어 - 킹소프트 WPS, 오픈오피스, 리브레오피스

by KEIhk 2018. 6. 24.
반응형

한국에는 한글워드프로세서라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지요. 하지만 외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지요. 

한국은 참 대단한 나라입니다. 자체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키고 사용시키기위해서 국가적으로 노력중이죠. 

이걸 잘못되었다고 말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한글워드프로세서만 가지고서는 외국 업체들과의 서신을 주고 받을때 아주 불편하기 때문이지요.

다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니까요.


아무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나 엑셀로 된 파일들을 열기위해서는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나 한컴오피스의 소프트웨어는 무료가 아니어서 설치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하지요. 

뷰어 프로그램들이 있기는 하지만, 내용을 수정하려면 그에 맞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 사용할만한 무료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킹소프트 WPS

킹소프트에서 배포하는 WPS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kingsoftstore.com/download-office


아쉽게도 한국어 버전은 존재하지 않아서 영어버전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WPS 사이트 캡쳐사진 



2. 아파치 오픈 오피스


다운로드 주소 : https://www.openoffice.org/download/index.html

아파치 오픈오피스는 한국어 버전이 있습니다.


오픈오피스 사이트 캡쳐사진


3. 리브레 오피스

다운로드 주소 : https://ko.libreoffice.org/download/libreoffice-fresh/

리브레 오피스도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리눅스, 윈도우, 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소프트웨어입니다.

한국어 버전이 있습니다.

리브레 오피스 웹사이트 캡쳐 사진

이 외에도 여러 소프트웨어들이 존재하지만, 사용해보지 않은 것은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WPS가 가장 편리하더군요. 한국어버전이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가장 마이크로소프트와 흡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