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생활정보/홍콩의 생활정보

영국에 오스트레일리아 독감 H3N2 유행중

by KEIhk 2018.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이입니다.
오늘은 오스트레일리아 독감 혹은 어지 독감 Aussie Flu 라고 불리우는 신종 변종 독감 H3N2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Winter image created by Lyashenko - Freepik.com
한국의 미디어에서는 아직 크게 다루고 있지 않는 것 같으네요.

올 겨울에 영국에서는 어지플루라고 불리우는 이 변종 독감 H3N2에 걸린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지플루 Aussie Flu 라고 부르는 이유.

우선 어지 Aussie 라는 말은 "오스트레일리아의" 혹은 "오스트레일리아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170,000 건의 독감이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이번 계절에 보고되었고 이것은 작년에 비해 두배 반 증가된 수치입니다.  그래서 어지플루 라고 부른다고 하는 군요.

이 변종 독감은 H3N2라고 불리우며 노팅험 트렌트 대학의 공공보건 전문교수인 로버트 딩웰은 피하기 힘든 겨울 독감이 영국을 타격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아직 통계가 나오지 않았지만 이 독감으로 인해  많은 사망자가 있었고 영국에도 지난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1645명의 감염자가 있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출처: https://www.thesun.co.uk/fabulous/5144699/aussie-flu-h3n2-symptoms-different-normal-influenza-virus/

외국에 나가시건나 외국에서 온 방문객들을 접하게 될 기회가 많으신 분들은 각별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