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의 여행정보/홍콩 먹거리

[홍콩의 먹거리] 해남도 특산 닭요리 + 맛있는 소스 + 밥, 海南鸡饭 (하이난지판)

by KEIhk 2012. 3. 9.
반응형
한동안 홍콩에 관한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저역시 홍콩에 온지 겨우 6개월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홍콩에 대해 아는 게 별로 없기 때문이었죠. 
매일매일 생활하면서 겪게되는 새로운 것들 중에 조금 특별하고 알면 유용할 것 같은 정보들을 정리해서 올리려다보니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그리고 홍콩의 날씨를 매일 소개해 드리는 것도 블로그 운영에 도움은 되지만 실속이 없는 것 같아서 잠시 홍콩에 관련된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홍콩에서 먹을만한  요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회사에서 일하다가 맛있는 점심을 사먹었기 때문이죠. 하.하.하.

요리의 이름은 하이난지판 海南鸡饭 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제 핸드폰 카메라의 성능이 좀 볼품없어서 이쁘게 찍히진 않았지만 대충 어떤 요리인지는 보이시나요? 
( 핸드폰 카메라때문에 핸드폰을 바꾸고 싶어지는 순간입니다. OTL;;  )

왼쪽에 있는 것은 밥 나오기 전에 주는 국이구요.
오른쪽에 나온 것이 하이난지판海南鸡饭입니다.
그리고 그 위쪽에 보이는 것은 왼쪽부터 짠 맛, 새콤한 맛, 달콤한 맛의 소스입니다.
그냥 보면 한국의 닭백숙과 비슷한 모양인데, 닭백숙에 기름이 잘잘 흐르는 모양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닭 껍데기를 싫어해서 메뉴판에서 항상 보면서도 시켜먹어보지 않았는데 오늘 마침 회사 사람들과 같이 밥을 먹다가 '싸고 맛있는' 집에 가자고 해서 따라갔더니 모두 저걸 시키더라구요.
저도 한번 '시도'해보겠다는 생각으로 시켜먹었는데 무척 맛있더군요.
점심메뉴는 33원이었는데 후식으로 나이차도 나오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홍콩에 오면 한번 드셔보세요.
단, 홍콩 친구들 말에 의하면 모든 식당이 다 맛있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_=;;;


팁앤테이스트
하이난다오海南岛는 중국의 남쪽에 위치한 아름답기로 유명한 섬의 이름입니다.
한국어로 발음하면 해남도라고 하지요.
아래 지도에 붉은색 동그라미를 쳐 놓은 곳입니다. 홍콩보다 남쪽에 위치하고 있죠.
하이난지海南鸡는 하이난다오의 특산, 닭요리를 부르는 명칭입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서 추천해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